실시간 뉴스


배구협회, 남녀유스대표팀 예비명단 발표


박원길·조완기 감독, 각각 남녀팀 사령탑 선임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대한민국배구협회(이하 배구협회)가 남녀유스배구대표팀 예비 엔트리를 18일 발표했다. 여자유스(U-18)대표팀은 오는 3월 5일부터 13일까지 중국 충칭에서 열리는 제11회 아시아유스여자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

남자대표팀은 3월 28일부터 4월 6일까지 미얀마 네피도에서 열리는 제11회 아시아유스남자선수권대회에 나선다. 배구협회는 두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대표팀 코칭스태프 선임과 함께 예비엔트리를 구성했다.

여자대표팀 사령탑에는 지난 2014년 유스대표팀 코치 및 2016 청소년여자대표팀 코치를 역임한 조완기 대전용산고 감독이 선임됐다. 조 감독과 짝을 이룬 코치에는 이대희 대구여고 코치가 왔다.

여자대표팀은 오는 2월 1일 훈련 소집된다. 30일간 훈련을 마친 뒤 3월 3일 중국으로 떠난다. 남자대표팀은 2월 22일 훈련에 들어가고 3월 26일 미얀마로 출국할 예정이다.

◆한국 유스여자국가대표팀 후보엔트리

▲감독 : 조완기(대전용산고) ▲코치 : 이대희(대구여고) ▲세터 : 이원정(선명여고) 이윤주(중앙여고) 박은서(수원전산여고) 박미소(신탄중앙중) ▲레프트 : 고의정(원곡고) 박혜민(선명여고) 김단영(대전용산고) 권민지(대구일중) 조영서(목포영화중) ▲라이트 : 심미옥(대전용산고) 이예솔(선명여고) 문지윤(원곡고) ▲센터 : 정지윤(경남여고) 이주아(원곡고) 최민지(강릉여고) 최가은(세화여고) 이다현(중앙여중) ▲리베로 : 김다희(원곡고) 김해빈(강릉여고)

◆한국 유스남자국가대표팀 후보엔트리

▲감독 : 박원길(경북사대부고) ▲코치 : 우승진(대한배구협회) ▲세터 : 최익제(남성고) 이강호(경북대사대부고) 손준영(순천제일고) ▲레프트 : 임성진(제천산업고) 김지한(송림고) 박기섭(경북대사대부고) 이준(광희고) 김우진 김인균(이상 현일고) ▲라이트 : 임동혁(제천산업고) 오흥대(송산고) 문채규(옥천고) ▲센터 : 함형진 양희준(이상 경북대사대부고) 김완종(옥천고) 정태준(성지고) ▲리베로 : 조성찬(홍익대) 박경민(송산고) 문지환(평촌고)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구협회, 남녀유스대표팀 예비명단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