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역적' 김상중 "또 사극? 현시대 관통 메시지에 출연"


연산과 홍길동 통해 지도자의 덕목 짚는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배우 김상중이 '역적' 출연 이유로 현 시대를 관통하는 메시지를 꼽았다.

배우 김상중은 MBC 새 월화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극본 황진영/연출 김진만 진창규/이하 역적)에서 아모개 역을 맡아 촬영 중이다. 2015년 8월 종영한 KBS1 '징비록' 이후 또다시 사극을 선택하며 행보에 관심이 집중됐다.

'역적'은 허균의 소설 속 도인 홍길동이 아닌,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인물 홍길동을 재조명한다. 폭력의 시대에 재물이 아닌 백성의 마음을 훔친 홍길동, 그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밀도 있게 그리면서 백성의 마음을 얻기 위해 지도자가 갖춰야 할 덕목이 무엇인지를 짚어낸다.

김상중은 출연 이유에 대해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백성의 마음을 얻지 못한 연산(김지석 분)과 민초를 사로잡은 홍길동(윤균상 분)에 대해 이야기하는 '역적'은 과거의 모습으로 현시대를 관통한다. 가진 자의 횡포, 가지지 못 한 자의 설움 역시 그렇다. 예나 지금이나 별로 달라진 것이 없다. 이 드라마로 과거의 역사를 보고 현재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드라마는 크게는 한 나라의 군주를, 작게는 한 가정의 아버지를 이야기한다. 김상중이 연기하는 아모개는 글공부를 하고자 하는 큰아들 길현(심희섭 분)과 역사(뛰어나게 힘이 센 사람)인 둘째 아들 길동(윤균상 분)을 온전히 키우고자 씨종(대대로 종노릇을 하는 사람)의 운명을 거스르는 아버지다.

김상중은 "우리 드라마는 시대상만을 이야기하는 작품이 아니다. 끈끈한 가족애도 그린다"면서 "나도 자식을 둔 입장에서 길동과 아모개의 부정이 크게 와 닿았다. 우리 드라마는 시대상과 가족애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역적' 연출은 MBC '킬미, 힐미'의 김진만 PD가 맡았고 '제왕의 딸 수백향'을 통해 필력을 인정받은 황진영 작가가 집필했다. 오는 30일 '불야성' 후속으로 첫방송 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역적' 김상중 "또 사극? 현시대 관통 메시지에 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