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일리-어반자카파, '도깨비' OST 신드롬 잇는다


7일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8일 '소원' 음원 발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파워 보컬' 에일리와 '감성 하모니' 어반자카파가 '도깨비' OST에 합류한다.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이하 도깨비)의 OST Part 9, 10에 에일리와 어반자카파가 참여, 각각 오는 7일 및 8일 음원을 공개한다.

오는 7일 0시 출시 예정인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극 중 김신(공유 분)과 지은탁(김고은 분)의 테마곡으로, 로코베리가 곡을 썼으며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 속 아련한 감성이 빛나는 곡이다.

특히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tvN 드라마 '풍선껌'의 이미나 작가가 작사가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는 '내 머문 세상 이토록 찬란한 것을', '욕심이 생겼다, 너와 함께 살고 늙어가 주름진 손을 맞잡고, 내 삶은 따뜻했었다고' 등 김신과 지은탁의 운명적인 사랑을 김신의 시점에서 애절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8일 발매되는 어반자카파의 '소원'은 연인과의 이별 후, 그 사실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간절함에 사랑하는 마음조차 부정하고 싶다는 소원을 그려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마음을 울리는 피아노 선율과 애잔한 감정선이 어반자카파 특유의 보컬과 어우러져 더욱 깊은 감동을 전해주며 드라마의 몰입을 높일 예정이다.

'도깨비'는 지금껏 공개된 찬열X펀치의 'Stay with me', 크러쉬의 'Beautiful', 라쎄 린드의 'Hush', 에디킴 '이쁘다니까', 샘김 'Who are you', 소유 'I Miss You' 등 총 8개의 '도깨비' OST는 모든 곡들이 공개 직후 국내 각종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을 뿐만 아니라 빅뱅, 엑소 등 대형 아이돌 그룹의 컴백에도 밀리지 않고 오랜 기간 동안 차트 최상위권을 유지해오고 있다.

특히 'Stay with me'와 'Beautiful' 등 다수의 OST가 국내를 넘어 중국 음원 차트 1위까지 석권하는 등 역대급 OST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일리-어반자카파, '도깨비' OST 신드롬 잇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