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마금' 허정은, 죽음에 맞선 연기…스태프 박수 화답


관계자 "대견스럽고 칭찬해주고 싶은 마음 듬뿍 담아 박수"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죽음을 앞둔 10세 소녀, 그 어려운 연기를 해낸 '오 마이 금비' 허정은에게 스태프들이 박수로 화답했다.

지난 4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극본 전호성, 연출 김영조, 제작 오마이금비문전사, 로고스필름)에서는 죽음의 답을 찾기 위해 직접 관에 들어가 짧은 인생을 되돌아보는 유금비(허정은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후 금비는 "죽는 게 꼭 나쁜 일은 아니다"고 덤덤한 결론을 내려 가슴을 찡하게 만들었다.

10살 아이가 아닌 한 인간으로서 지난 삶을 정리하는 상황. 유난히 대사량이 많았고, 죽음은 어른들도 쉽게 받아들일 수 없는 단어이다 보니 현장에서는 걱정이 많았다는 후문이다.

하지만 허정은은 평소 또래 아이처럼 장난기와 웃음이 많다가도 "연기가 끝나고 나면 그 순간이 기억나지 않는다"고 할 만큼 집중력이 강하다. 허정은은 "휘철 아빠와 강희 언니를 더 이상 보지 못한다고 생각하면 어떨까?"라는 짧은 설명만 듣고 빈 관에 누웠고, 덤덤해서 더 먹먹했던 명장면을 탄생시켰다.

드라마 관계자는 "사실 어른들도 그 감정을 이해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정은이가 어떤 마음으로 연기했는지 다 알 수는 없지만, 아마도 지금껏 금비를 연기해 왔기 때문에 금비의 마음과 감정으로 담담히 대사를 이어나갔던 것 같다"며 "숨죽여 지켜보던 스태프들도 정은이의 연기가 끝나자 대견스럽고 칭찬해주고 싶은 마음을 듬뿍 담아 박수를 보냈다"고 당시 촬영 현장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자신이 떠나면 슬퍼할 아빠 모휘철(오지호 분)을 걱정 "나 죽으면 조금만 울고 너무 오래 기억하지 말아요"라고 부탁한 금비의 이야기는 오늘(5일) 밤 10시에 계속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마금' 허정은, 죽음에 맞선 연기…스태프 박수 화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