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알뜰하게 문화생활 누리는 방법, 온라인몰에 숨어있다


가을 시즌을 앞두고 각종 문화 공연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하지만 인기 공연의 경우 제값을 치루고 관람하기에는 여전히 비용의 장벽이 높다.

시원한 가을 바람과 함께 알뜰하게 문화 생활을 즐기는 방법이 온라인몰에 숨어 있다. 최대 50%까지 예매권을 할인하거나 아예 공짜로 공연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다양하다. 부지런한 클릭으로 알뜰하게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옥션티켓 담당 주만우 팀장은 "문화 이벤트는 예전에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가에서 고객 사은 이벤트로 많이 진행했지만 최근에는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문화 이벤트가 활성화되고 있다"며, "비용부담이 컸던 공연관람도 이제는 열심히 손품을 팔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옥션의 티켓예매 전문사이트 옥션티켓에서는 옥션 회원에게 최대 50%까지 공연을 할인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옥션데이인 9일, 16일, 20일 '뮤지컬 젊음의 행진' 예매 고객에게 50%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뮤지컬 루나틱'은 공연 기간 내내 옥션티켓 예매시 40% 할인된 가격에 티켓을 제공한다.

또 오는 13일까지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출석 체크 3회 시 공연 종류에 따라 10~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 외에도 옥션티켓에서는 무료초대 상설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오페라의 유령', '로미오&줄리엣', '막무가네들', '명품버블쇼' 등 각 공연별 2~15쌍 고객 초청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공연에 대한 기대평을 간단히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무료티켓을 증정한다.

롯데닷컴에서는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연극 무료초청 행사를 진행한다. 연극 '그냥청춘(9.23)' ,'미스맘(9.10)' ,'70분간의 연애(9.21)' 등의 작품에 고객 30~40쌍을 초대하는 것. 상품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관람을 원하는 날짜에 체크한 후 응모하기 버튼만 누르면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G마켓은 27일 서울시 중구 명보아트홀에서 열리는 'G마켓 버블쇼' 초청장을 총 1천명에게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까지 G마켓 사이트에서 응모 가능하며 2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30분 등 3회 공연이며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엔조이뉴욕도 '엔조이뉴욕 프리 컬쳐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다. '엔조이뉴욕 프리 컬쳐 이벤트'는 영화, 연극, 오페라, 뮤지컬, 콘서트 등 최대 25편의 문화 공연에 추첨을 통해 약 400명(1인 2매)의 회원을 초청한다. 엔조이뉴욕 프리 컬쳐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회원은 로그인 후 보고 싶은 문화 공연을 선택하고 응모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GS이숍 이벤트 페이지 내 '이숍 문화센터'에서는 매달 풍성한 문화 초대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매월 평균 20여 건 이상의 영화, 연극, 뮤지컬, 콘서트, 클럽파티 등 문화 이벤트 초대가 이뤄지고 있으며 이벤트 1건 당 2만여 명이 응모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9월에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15명, 1인2매), 테라피 뮤지컬 '침묵의 소리'(25명, 1인2매) , '싱글즈'(25명, 1인 2매) 초대 이벤트 등과 12인조 여성전통악기 연주그룹 '여자 12악방(女子十二樂坊)' 내한 콘서트 (20명, 1인 2매) 초대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뜰하게 문화생활 누리는 방법, 온라인몰에 숨어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