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시안게임` 명단발표, 이강인-백승호 `제외` 이유는?


[조이뉴스24 도철환 기자] 16일 대한축구협회는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2018년 자카르타팔레망 아시안게임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명단에는 예상대로 손흥민(토트넘), 조현우(대구FC), 황의조(감바 오사카)가 와일드카드로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지난 6월 전지 훈련에 참가했던 미드필더 백승호(지로나)와 최고 유망주로 꼽히는 이강인(발렌시아)은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출처=네이버 캡처]

먼저 인도네시아 전지훈련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빠른 회복 속도를 보이고 있는 백승호에 대해서 김학범 감독은 "백승호는 팀에서 열심히 했고, 좋은 기량을 가지고 있다. 부상으로 제외됐다. 회복이 다 됐다고 하더라도, 아시안게임에선 짧은 기간 동안 적은 인원으로 로테이션을 해야 한다. 그래서 제외됐다.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강인은 "툴롱컵이 끝나고 이강인을 점검하기 위해 훈련 명단에 포함하려고 했다. 소속 구단에 공문을 보냈다. 그러나 팀에서 유소년 정책상 보내줄 수 없다고 했다. 기량을 점검할 기회를 놓쳤다. 간접 비교만으론 중요한 대회를 치를 수 없었다. 데리고 와서 직접 비교하면서 기량을 평가해보고 싶었다. 기회가 닿지 않았다. 큰 대회에서 선발하기엔 부담이 있었다. 그러나 무궁무진한 기량을 가진 선수이기 때문에 2020년 도쿄올림픽에선 최고의 선수로 거듭날 것으로 생각한다"며 소속 구단과 소통이 되지 않은 점을 이야기했다.

조이뉴스24 도철환기자 do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시안게임` 명단발표, 이강인-백승호 `제외` 이유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