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男 핸드볼, 공개 체력 테스트로 국가대표 선발


객관적 데이터로 최강 자원 꾸린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아시아 정상' 복귀를 노리는 남자 핸드볼 국가대표팀이 새롭게 구성된다.

조영신 감독(상무 피닉스)이 이끄는 남자핸드볼 국가대표팀은 지난 22일 대한핸드볼협회와 함께 후보 선수 34명을 태릉선수촌으로 소집해 23일까지 오륜관과 한국스포츠개발원의 스포츠과학센터에서 키와 몸무게 등 체격 측정은 물론, 기초 체력과 핸드볼에 적합한 전문 체력 검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여자핸드볼 대표선수 선발에 첫 적용했던 공개 테스트 선발 시스템을 남자핸드볼 국가대표 선발에도 동일하게 적용했다.

대한핸드볼협회 경기력향상위원회는 이번 공개 테스트 결과와 선수들의 핸드볼코리아리그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오는 7월 초에 대표선수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발되는 대표선수들은 7월 29일 일본에서 열리는 한일정기전과 8월 10일부터 서울에서 개최되는 ‘2017 서울컵대회’ 등 국제대회에 나선다.

조영신 감독은 "객관적인 데이터로 대한민국 핸드볼을 대표하는 국가대표를 선발한다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다. 측정한 데이터를 대표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핸드볼협회는 21일 SK핸드볼경기장에서 6월 동아시아 22세 이하(U-22) 핸드볼선수권대회와 7월 제21회 세계남자주니어핸드볼선수권대회에 출전할 주니어대표팀 선발을 위한 평가전 등 공개 테스트를 가진 바 있다. 박성립 감독이 이끄는 남자핸드볼 주니어대표팀은 6월 초 소집돼 대회 준비에 나선다.

한편, 대한핸드볼협회는 지난 13일, 제4차 경기력향상위원회를 개최해 공석인 여자핸드볼 주니어대표팀 감독으로 조한준 인천시청 감독을 선임했다. 남자대표팀 코치 공개 선발을 통해 18일 이병호 두산 코치를 대표팀 코치로 선발하는 등 각급 대표팀 지도자를 확정하고 본격적으로 2017년 국제대회 출전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남자핸드볼 대표팀은 7월 29일 한일정기전, 8월 10일 서울컵을 시작으로, 2018년 1월로 예정된 아시아 남자 핸드볼선수권대회 준비에 들어간다.

강재원 감독이 이끄여자핸드볼 대표팀은 7월 29일 한일정기전, 8월 10일 서울컵은 물론 12월 독일에서 열리는 제23회 세계여자핸드볼선수권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다.

남자주니어 대표팀은 동아시아 대회, 7월 제21회 세계 남자 주니어 선수권대회 등을 치를 예정이다. 여자주니어 대표팀도 7월 제14회 아시아 여자 주니어 선수권대회를 치른다.

남자청소년 대표팀(장인익 감독)은 8월 제7회 세계 남자 청소년 선수권대회를, 여자청소년 대표팀(오성옥 감독)은 8월 제7회 아시아 여자 청소년 선수권대회에 출전한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男 핸드볼, 공개 체력 테스트로 국가대표 선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