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타자' 김대현, 카이도 챔프서 '유종의 미' 거둔다


다음달 군입대 결심…"배우고 익힌 것 정리하는 시간"

[김형태기자] 2007년 KPGA 코리안투어에 데뷔해 올해로 10년째 투어 생활을 하고 있는 'KPGA 대표 장타자' 김대현(28, 캘러웨이)이 군입대를 결심했다.

오는 10일 전남 보성군에 위치한 보성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되는 '2016 카이도코리아 투어챔피언십' 이 김대현의 군입대 전 마지막으로 필드에 서는 무대가 됐다.

김대현은 12월 경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해 21개월의 군 복무를 시작한다.

19살의 나이에 투어에 뛰어든 김대현은 그 동안 KPGA 코리안투어에서 4승을 거뒀고 2007년부터 2011년까지 5년 연속 KPGA 코리안투어 장타왕에 오르며 숱한 족적을 남겼다. 2009년에는 303야드의 평균 드라이브 거리를 기록해 KPGA 코리안투어 최초로 평균 드라이브 거리 300야드를 넘긴 선수로 이름을 새겼다.

또한 해외진출을 타진하며 스윙 교정을 하기도 했지만 해외투어 진출 불발과 어깨 부상 등 많은 일을 겪으며 장타보다는 정확성에 기반을 둔 선수로의 변신을 시도하기도 했다.

그는 다가올 군 생활이 골프 선수로서 '터닝 포인트' 가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김대현은 "10년 동안 정말 쉬지 않고 달려왔던 것 같다. 돌아보면 기쁘고 행복했던 순간도 있고 아쉬움이 남는 기억도 있지만 그래도 좋은 경험들을 많이 쌓았다고 생각한다"며 "어떻게 생각해보면 군 입대가 잠시 쉴 수 있는 기회가 될뿐더러 제가 그 동안 투어 생활을 하면서 배우고 익힌 것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대현은 2016년 KPGA 코리안투어 최종전이자 군 입대 전 마지막 무대가 될 '카이도코리아 투어챔피언십'에서 골프 팬들에게 자신의 이름 세 글자를 확실하게 각인 시키고 떠날 계획이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타자' 김대현, 카이도 챔프서 '유종의 미' 거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