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인지·장하나, '박세리 인비테이셔널' 우승 경쟁


3일부터 여주 솔로모 CC서 사흘간 열전

[김형태기자] 전인지(20, 하이트진로)의 상승세인가 장하나(22, 비씨카드)의 수성인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22번째 대회인 'OKSavingsBank 박세리 Invitational(총상금 6억원, 우승상금 1억 2천만원)'이 오는 3일부터 사흘간 경기도 여주의 솔모로 컨트리클럽(파72, 6천530야드)에서 열린다.

숨 가쁘게 달려온 KLPGA투어도 어느덧 시즌 6개 대회만을 남겨 두면서 각종 타이틀을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은 역대 최다 다승자(6명)가 탄생하면서 상금왕, 대상뿐만 아니라 다승왕 경쟁에도 불이 붙었고, 기존 강자들의 활약과 루키 돌풍 등 여러 가지 흥미 요소를 제공하면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지난해까지 ‘러시앤캐시 행복나눔 클래식’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아프로서비스그룹이 저축은행을 인수하고, 한국 골프의 역사를 새로 쓴 박세리(37)와 함께하면서 'OKSavingsBank 박세리 Invitational'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다.

KLPGA투어에서 프로 선수의 이름을 내걸고 대회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KLPGA투어에서 활약하는 대부분의 선수가 박세리로 인해 골프를 시작하고, 박세리를 보며 자란 ‘세리키즈’라는 점에서 그 의미는 더욱 크다. 이번 대회에는 박세리도 직접 출전해 2년 만에 국내 투어 우승을 노린다.

올해 5회째 열리는 이 대회는 초대 챔피언 김혜윤(25,비씨카드)을 비롯해 이승현(23,우리투자증권), 김하늘(26,비씨카드), 장하나(22,비씨카드)에 이르기까지 현재 KLPGA 투어를 주름잡는 선수들이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올해도 쟁쟁한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그중 지난주 열린 'KDB대우증권 클래식 2014'에서 침착한 플레이를 펼치며 시즌 2승을 거둔 전인지가 상승세를 탄 만큼 우선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다.

전인지는 "아직 체력적인 부담이 없고 컨디션이 계속 좋다. 손가락 부상 때문에 연습은 많이 못 했지만 즐겁게 치려고 하다 보니 우승까지 갔다. 이번 대회도 즐거운 마음으로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또 "롤모델인 박세리 프로와 같은 대회에 출전한다는 것만으로 뜻깊다. 골프를 오랫동안 하고 싶은 선수로서 박세리 프로를 보면서 배우고 느끼는 것이 많다. 더 열심히 이번 대회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지난해 챔피언 장하나 또한 지난 8월, 시즌 2승째를 챙긴 후 꾸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좋은 컨디션을 보이고 있다. 생애 첫 타이틀 방어에 나선 장하나는 "이번 시즌 우승 욕심이 많이 나는 대회 중 하나다. 최근 아이언 샷 감이 굉장히 좋고 큰 실수가 없어서 안정적인 스코어를 내고 있다. 지난해 우승의 좋은 기운을 받고, 초심으로 돌아가서 반드시 우승 기회를 잡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백규정(19, CJ오쇼핑), 허윤경(24, SBI저축은행), 고진영(19, 넵스), 이민영2(22) 등 이번 시즌 1승 이상을 거둔 상금순위 상위권 선수들이 출전해 우승컵 경쟁을 벌인다.

한편 대회 첫 회부터 자선활동에 앞장서 왔던 아프로서비스그룹은 올해도 대회 총상금의 10%인 6천만 원과 OK존 이벤트로 조성된 자선기금을 아프로서비스그룹 설립 장학재단인 배정장학회에 기부하며, 입장권 판매금액도 세리키즈 후원금으로 사용한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인지·장하나, '박세리 인비테이셔널' 우승 경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