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이저 우승' 박인비, 세계랭킹 1위 탈환 눈앞


리디아 고 제치고 2위 부상…1위 루이스 '등 뒤' 추격

[김형태기자]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 웨그먼스 L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박인비(KB금융그룹)가 세계랭킹 1위 스테이시 루이스(미국)를 바짝 뒤쫓고 있다.

박인비는 19일 발표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롤렉스 세계여자골프 랭킹에서 평균 11.17점을 획득해 지난 6월30일 이후 8주 만에 세계랭킹 2위로 복귀했다. 1위 루이스(미국)와는 0.57점 차이로 랭킹 역전이 초읽기에 접어든 것이다. 박인비는 후반기 들어 마이어 LPGA 클래식 준우승에 이어 웨그먼스 챔피언십 우승으로 완연히 상승세를 탄 상태다. 3위는 리디아 고(뉴질랜드)로 박인비와 0.52점 차이다.

지난해 4월 처음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에 오른 박인비는 지난 5월 58주 만에 루이스에게 여왕의 자리를 내줬다. 6월에는 2위 자리마저 리디아 고에게 빼앗기며 자존심을 구겼다. 하지만 이번 우승으로 2위 자리를 회복한 데 이어 조만간 1위 자리도 되찾을 것이라는 기대를 낳고 있다.

박인비는 21일부터 나흘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의 런던 헌트 앤드 컨트리클럽(파72, 6천656야드)에서 열리는 캐나다 퍼시픽 여자오픈에서 시즌 3승과 세계랭킹 1위 탈환을 한꺼번에 노린다.

한편 루이스와 박인비, 리디아 고에 이어 수잔 페테르센(노르웨이), 미셸 위(미국), 렉시 톰슨(미국), 펑샨샨(중국), 캐리 웹(호주), 유소연(하나금융그룹)이 4위부터 9위까지 순위를 유지했다. 10위는 한 단계 상승한 안나 노르드크비스트(스웨덴)가 차지했다.

이미림(우리투자증권)의 도약도 눈에 띈다. 지난주 마이어 클래식 우승으로 42위에서 29위로 급상승한 그는 웨그먼스 챔피언십 공동 6위로 또 다시 23위로 뛰어 올랐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이저 우승' 박인비, 세계랭킹 1위 탈환 눈앞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