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민국 멕시코] '부상' 박주호, 벤치서 멕시코전 응원한다


[조이뉴스24 박용근 기자]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 오른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잔여 조별리그 경기에 출전할 수 없는 박주호(울산)가 벤치에서 멕시코와의 2차전을 지켜본다.

대한축구협회는 23일(현지시간) "부상으로 멕시코전에서 뛸 수 없는 박주호가 관중석이 아닌 벤치에서 응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출처=대한축구협회 제공]

박주호는 지난 18일 스웨덴과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패스를 받기 위해 점프한 후 착지하다가 오른 허벅지를 다쳤다.

'3주가량 안정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고 사실상 전력에서 제외됐다. 하지만 귀국하지 않고 선수단에 남기로 결정했고 이날 벤치에서 힘을 더한다.

국제축구연맹(FIFA) 규정에 따르면, 전체 23명 엔트리 중 출전 선수 11명 외에 12명 전원이 벤치에 앉을 수 있다.

이날 헤드셋 전력분석은 전경준 코치와 하비에르 미냐노 코치가 한다. 이들은 채봉주 분석관과 함께 기자석에서 실시간으로 무선 보고를 한다.

한국과 멕시코의 조별리그 2차전은 23일 오후 6시(한국시간 23일 밤 12시) 로스토프나도누의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다.

한편, 마지막 상대 독일을 분석하기 위해 독일-스웨덴 경기 현장으로 파코 가르시아 분석코치가 파견됐다.

조이뉴스24 박용근기자 pyk1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민국 멕시코] '부상' 박주호, 벤치서 멕시코전 응원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