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인식 야구대표팀 감독, 2015 일구회 대상 선정


최고타자와 투수에는 박병호·차우찬 각각 선정

[류한준기자] 한국프로야구 OB회인 사단법인 일구회가 '2015 넷마블 마구마구 일구상' 시상식을 앞두고 수장자 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일구상 대상에는 한국야구대표팀을 이끌고 '2015 WBSC 프리미어12' 초대 우승을 차지한 김인식 감독이 선정됐다. 김 감독은 지난 2009년에도 일구대상을 받은 바 있다. 김 감독은 당시에도 대표팀 지휘봉을 잡고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준우승을 차지했다. 김 감독은 대상을 두 차례 수상하는 것에 대해 사양했지만 선정위원회 전원이 간곡히 청해 유일하게 일구대상을 2회 받게 됐다.

최고 타자상은 2시즌 연속으로 KBO리그에서 50홈런 이상을 기록한 박병호(넥센 히어로즈)가 선정됐다. '프리미어12'에서 좋은 투구 내용을 선보인 차우찬(삼성 라이온즈)이 최고 투수상을 받는다.

신인상에는 구자욱(삼성)이 선정됐고 의지노력상에는 허경민(두산 베어스)이 이름을 올렸다. 14년 만에 소소속팀을 한국시리즈 정상으로 이끈 김태형 두산 감독은 지도자상을 수상했다. 두산은 프런트상도 받았다.

또한 심판상에는 경력 19년 차인 이민호 KBO 심판위원이 뽑혔다. 선린인터넷고를 35년 만에 정상으로 이끈 윤석환 감독은 아마추어 지도자상을 받는다.

강정호(피츠버그)는 특별공로상 부문 수상자로 뽑혔다. '2015 넷마블 마구마구 일구상' 시상식은 오는 12월 7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리베라호텔 3층 베르사이유홀에서 열린다. 시상식은 IB 스포츠 채널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된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인식 야구대표팀 감독, 2015 일구회 대상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