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4년 86억원' 최정, 역대 최고액에 SK 남는다


계약금 42억원 연봉 44억원, 강민호 뛰어넘는 역대 최고대우

[정명의기자] 최정이 SK 와이번스에 남는다. 4년 간 총액 86억원의 역대 최고액 계약이다.

SK는 26일 FA 최정과 4년 총액 86억원(계약금 42억원, 연봉 11억원)의 조건에 계약했다. 이는 지난해 롯데와 4년 75억원(계약금 35억원, 연봉 10억원)에 FA 계약을 체결한 강민호를 넘어서는 역대 최고대우다.

이는 최정이 그 동안 팀의 간판으로서 모범적인 선수 활동을 했고, 향후 한국 야구를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과 팬들의 사랑을 받는 프랜차이즈 스타라는 점을 반영한 결과다. 여기에 2007년, 2008년, 2010년 3차례 한국시리즈 우승을 하는 동안 일등공신 역할을 수행한 점도 높게 평가했다.

계약을 마친 최정은 "SK에서 10년 동안 뛰면서 선수, 코칭스태프와 정이 많이 들었다. 특히, SK선수들이 정말 좋았다. 그래서 다른 팀으로 간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며 "내 가치를 인정해준 구단과 성원해주신 팬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 그라운드에서 더 나은 플레이를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일본 가고시마에서 마무리캠프를 지휘하고 있는 김용희 감독은 "정말 반가운 소식이다. 팀의 핵심 전력인 최정의 잔류는 타격과 수비 모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최정의 잔류는 다른 선수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로 작용할 것이고, 점점 발전하는 최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정명의기자 doctorj@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4년 86억원' 최정, 역대 최고액에 SK 남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