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프로야구 선수협 "성폭행 혐의 선수 조사 신중해야"


넥센 구단 해당 선수 조사중 밝혀 1군 엔트리 말소 결정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파문이 예상된다. 현역 프로야구 선수가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인천 남동경찰서에 따르면 23일 새벽 성폭행 신고 접수를 받았고 이에 따른 조사가 진행 중이다. 사건 용의자는 인천 원정 경기를 치르고 있는 넥센 히어로즈 선수 두 명으로 밝혀졌다.

당일 오전 관련 보도가 나왔고 넥센 구단도 해당 선수가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고 인정했다.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는 발빠르게 입장을 밝혔다. 선수협은 "수사당국이 사실 관계를 철저히 조사하고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기대한다"며 "그러나 아직 정식 수사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실명을 알 수 있거나 실명이 거론되는 추측성 보도·혐의가 확정된 것처럼 나오는 루머나 선정적 표현은 위험하다고 판단한다"고 전했다.

선수협 측은 "사건과 관련해 무고 가능성도 있고 원정 숙소 호텔 폐쇄회로(CCTV) 등 해당 선수들에 대한 무죄 여부를 입증할 수 도있는 증거들이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한다"며 "또한 일부 기사에서 언급된 KBO리그 참가활동정지 등 제재도 무죄추정의 원칙과 사실확정을 기준으로 검토되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넥센 구단은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조상우와 박동원을 당일 경기 1군 엔트리에서 제외했다. 향후 조사를 성실하게 받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도 뒤따랐다.

선수협은 "해당 선수의 범죄 행위가 사실로 드러나고 혐의가 입증된다면 엄하게 처벌 받아야하고 리그로부터 강력한 제재를 받아야한다"며 "그렇지만 사실관계가 확정되지 않은 일방적 주장에 희생양이 되서는 안된다"고 신중한 조사를 요청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프로야구 선수협 "성폭행 혐의 선수 조사 신중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