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애의 발동' 지진희 "중국어 연기, 아무리 노력해도 어려워"


"혜림, 힘든 부분 극복해나가는 모습 예뻤다"

[권혜림기자] 배우 지진희가 한중합작영화 '연애의 발동'에서 중국어 연기를 소화한 과정을 떠올렸다.

27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영화 '연애의 발동:상해 여자, 부산 남자'(이하 연애의 발동, 감독 김태균, 수입 배급 케이알씨지)의 언론 배급 시사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김태균 감독과 배우 지진희, 우혜림이 참석했다.

'연애의 발동'은 신통하기로 유명한 점성가 황얼샨(진의함 분)이 궁합이 맞지 않는 재희(우혜림 분)와 결혼을 발표한 남동생 이펑(진학동 분)을 말리려 나서며 시작된다.

극 중 재희의 아빠 준호 역을 연기한 지진희는 중국어 연기를 소화한 소감을 말하며 "중국어가 어렵다. 감정을 전달하는 연기는 대사가 없으면 차라리 낫더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중국어 성조는 우리가 생각할 수 없는 부분이 있었고 아무리 노력해도 안 되는 부분이 있어서 그게 어렵다"고 솔직히 말했다.

지진희는 "나름대로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중국인들에게는 전혀 다른 의미로 들릴 수도 있다고 하더라"며 "사실 중국어를 잘 못 해 1~2년이 지나면 다 잊는데, 영화에서도 가벼운 몇 개를 빼고는 더빙을 했었다"고 설명했다.

자신의 전담 성우가 있다고 알리기도 한 지진희는 "(성우가) 나와 목소리가 비슷하다"며 "나와 구강구조가 비슷해 많은 부분을 대신 해주고 있다. 중국에 이런 시스템이 잘 돼있더라"고 답했다.

이어 "중국에서 앞으로 활동을 계속 할 계획이니 노력하겠지만 중국어 연기는 쉽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지진희는 '연애의 발동'으로 한국에서 처음 연기를 선보이는 혜림과의 작업을 돌이켰다. 아이돌 그룹 원더걸스 멤버이자 연기자로도 활약 중인 혜림에 대해 지진희는 "이야기해줄 수 있는 것에 대해선 충분히 이야기를 해줬는데 도움이 됐는지는 모르겠다"며 "열심히 하는 모습을 통해 힘든 부분을 극복해 나가는 것이 예쁘고 아름다웠다"고 칭찬했다.

영화는 오는 6월2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애의 발동' 지진희 "중국어 연기, 아무리 노력해도 어려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