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도리화가' 송새벽 "수지는 현장의 꽃…너무 예뻐 놀랐다"


송새벽, 판소리 명창 김세종 역 맡아

[권혜림기자] 배우 송새벽이 배수지와 함께 호흡한 소감을 알렸다.

29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도리화가'(감독 이종필, 제작 ㈜영화사 담담, ㈜어바웃필름)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이종필 감독과 배우 류승룡, 배수지, 송새벽이 참석했다.

영화는1867년 여자는 판소리를 할 수 없었던 시대, 운명을 거슬러 소리의 꿈을 꾸었던 조선 최초의 여류소리꾼 진채선(배수지 분)과 그를 키워낸 스승 신재효(류승룡 분)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실존했던 인물들을 주인공으로 한 이번 영화에서는 첫 영화 '건축학개론'으로 국민 첫사랑 자리에 오른 배수지가 시대적 금기를 깨고 조선 최초의 여류 명창으로 성장하는 진채선 역을 맡아 류승룡과 호흡을 이룬다. 조선 시대 판소리 명창 김세종 역에 송새벽이 합류하고 흥선대원군 역에 김남길이 출연해 기대를 모은다.

송새벽은 이번 영화를 통해 처음으로 배수지와 호흡한 소감을 알렸다. 그는 "제가 수지 양을 처음 봤을 때 생각보다 너무 예쁜 친구라서 '진채선 역을 하기엔 너무 예쁘지 않나' 싶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극 중 의상을 입고 분장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예쁘더라"며 "제목이 '도리화가'인데, 복숭아와 자두 꽃을 이야기한 것처럼 수지가 현장의 꽃이었다. 굉장히 잘 어울렸다"고 덧붙였다.

전작 '전국노래자랑'에 이어 새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이종필 감독은 "음악 영화를 좋아하고, 전에 연출했던 영화 중에도 그런 영화가 있다"며 "판소리라는 소재에 굉장히 끌렸다. 잘 몰랐던 신재효라는 인물이 판소리 대가인데 이론가이면서 선생이면서 작가이면서 연출가"라고 설명했다.

이 감독은 "저도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도 하는 입장이니 그 인물이 흥미로웠다"며 "(영화가) 이래도 될까 싶을 만큼 맑고 근사하고 애틋했다"고 알려 기대를 높였다.

'도리화가'는 오는 11월25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리화가' 송새벽 "수지는 현장의 꽃…너무 예뻐 놀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