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신혜 "영화 첫 내레이션, 내 목소리 어색하더라"


"배리어프리버전 작업, 처음 경험한 일이라 뜻깊었다"

[권혜림기자] 배우 박신혜가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버전 영화 내레이션을 맡게 된 소감을 알렸다.

4일 서울 왕십리 CGV에서 김지운 감독의 단편 영화 '사랑의 가위바위보' 배리어프리버전 상영회가 열렸다. 김지운 감독과 주연 배우 박신혜가 참석했고 개그맨 이동우가 진행을 맡았다. 시청각 장애인들을 초대한 이날 시사회의 기자간담회에는 수화 통역사가 함께해 관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박신혜는 영화에서 주연으로 활약한 데 이어 배리어프리버전 영화의 내레이션 역시 맡았다. 배리어프리버전 영화에는 기존 상영 버전에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해설이 덧붙여진다.

극 중 은희 역을 맡은 박신혜는 "처음 경험한 일이라 뜻깊었다"며 "장면을 목소리로 재해석해 설명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느꼈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는 "오늘 보면서, 내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것이 참 많이 다르다는 생각을 했다"며 "오히려 소리로만 들으니 머릿속으로 그림을 그리게 됐다. 제 목소리가 어색하긴 했지만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알렸다.

MC를 맡은 이동우는 현장에서 김지운 감독과 어떤 작업을 했는지에 대해 물었다. 박신헤는 "굉장히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있다"고 김지운 감독의 작업 방식을 표현했다.

이어 "처음에는 긴장을 많이 했었다는데 제가 디테일한 감정에 어려워할때 부드럽게 이끌어 주셔서 편안했다"고 웃으며 덧붙였다.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과 자막이 첨부되는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에는 영화 창작자인 감독을 비롯, 시·청각 장애인 모니터 및 전담 연출팀이 참여해 입체적이고 깊이 있는 해설 버전을 완성한다. 전문 배우와 성우의 음성해설로 풍부한 감정 표현, 명확한 주제 전달을 목표로 한다.

'사랑의 가위바위보'는 연애 백전백패 '무리수남' 운철이 꿈에 그리던 이상형의 여인 은희를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윤계상이 엉뚱하고 순수한 인물 운철로 분해 코믹 연기를 펼쳤다. 박신혜가 은희 역을, 박수진이 사내 최고 섹시 퀸카로, 운철과 이색적인 소개팅을 하는 유진 역을 맡았다.

'사랑의 가위바위보'는 코오롱스포츠 40주년 기념 '웨이 투 네이처 필름 프로젝트(Way to Nature Film Project)' 2탄으로 제작됐다. 1탄으로는 박찬욱·박찬경 감독의 단편 영화 '청출어람'이 제작됐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박영태기자 ds3fan@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신혜 "영화 첫 내레이션, 내 목소리 어색하더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