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세영X김현준 '수성못', 4월19일 개봉


한국영화아카데미 유지영 감독 연출작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영화 '수성못'이 오는 4월19일 개봉을 앞두고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수성못'(감독 유지영, 제작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은 '반도의 흔한 알바생' 희정(이세영 분)이 대구 수성못 실종사건에 연루되면서 펼쳐지는 고생담을 다룬 작품이다.

메인 포스터에서는 성공적인 편입을 꿈꾸며 매표원 아르바이트를 하는 희정과 그녀의 드림 라이프를 방해하는 영목(김현준 분)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경직된 표정의 희정과 미소를 띠며 이야기 하는 영목의 모습은 그들이 어떤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다 함께 그곳으로"라는 카피는 서로 전혀 어울리지 않는 두 사람이 앞으로 어디를 향하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희정의 일상부터 그에게 일생일대 위기가 찾아오기까지의 순간을 빠른 템포의 경쾌한 음악을 배경으로 담았다. 깜빡 조는 사이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저질러 버린 희정, 그리고 실수 은폐 계획을 방해하는 영목의 등장은 잔잔했던 희정의 인생에 파란이 일 것을 예고한다.

한편 한국영화아카데미 기획전 'KAFA FILMS 2017' 당시 '수성못'을 추천하고 관객과의 대화 모더레이터로도 나섰던 정성일 평론가는 "시종일관 죽음이 감도는 명랑하고 괴이한 데뷔작"이라는 의미심장한 한 줄 평으로 유지영 감독의 세련된 연출을 극찬했다.

더불어 유 감독과 마찬가지로 한국영화아카데미 출신인 엄태화 감독은 "진정한 위로는 진심 어린 공감이라는 걸 몸소 보여주는 영화"라고 호평했다.

영화는 지난 2017년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 제18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8회 광주여성영화제, 제18회 제주여성영화제에 초청돼 관객을 만났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세영X김현준 '수성못', 4월19일 개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