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미야잡화점의기적' 감독 "韓관객, 영화 보고 힐링했으면"


"꿈 꿀 수 없는 시대, 어른으로서 미안한 마음"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히로키 류이치 감독이 연출 의도를 밝혔다.

22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건대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감독 히로키 류이치, 수입 (주)에이원엔터테인먼트)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히로키 류이치 감독이 참석했다.

히로키 류이치 감독은 "일본에서도 비참하고 비정한 일들이 실제 많이 일어난다. 일본 관객뿐 아니라 한국 관객도 이 영화를 보고 힐링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어 "이 작품이 '희망을 말하는 영화'라고 듣는 건 살짝 민망하다"고 웃으며 "명예나 돈이 아니라 꿈을 쫓으며 자신만의 길을 계속 가는 걸 영화로 보여주려 했다"고 말했다. 또한 "젊은이들이 꿈을 꿀 수 없게 만든 이런 시대에 어른으로서 미안한 마음이다"고 덧붙였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비밀을 간직한 나미야 잡화점에 숨어든 3인조 도둑이 32년 전 과거로부터 온 편지에 답장을 보내면서 벌어지는 기적 같은 일을 그린 내용이다. 전세계 1천200만부 판매된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동명 소설이 원작이다.

히로키 류이치 감독은 지난 1979년 핑크무비를 통해 영화계에 입문, '바이브레이터' '이발관 주인의 슬픔' 등으로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확장시켰다. 특히 '유어 프렌즈' '노란 코끼리' '괜찮아 3반' 등 여러 작품에서 감각적인 영상미뿐 아니라 인물의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호평 받았다.

한편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오는 28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미야잡화점의기적' 감독 "韓관객, 영화 보고 힐링했으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