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리틀 포레스트' 임순례 감독 "획일적이지 않길 원했다"


"도시 속 많은 사람들, 행복해 보이지 않아"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임순례 감독이 영화 '리틀 포레스트'로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설명했다.

20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영화 '리틀 포레스트'(감독 임순례, 제작 ㈜영화사 수박)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김태리, 류준열, 진기주, 임순례 감독이 참석했다.

임순례 감독은 "많은 사람들이 도시에서 사는 방식이 비슷하다. 행복하게 보이는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다"고 입을 뗐다.

이어 "다르게 사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 새롭게 환기할 수 있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며 "획일적이지 않은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고 했다.

임순례 감독은 영화에서 주요하게 등장하는 요리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어떤 요리를 보여줄지도 중요했다. 우리나라 전통 요리이면서 젊은이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도 고려했다"고 말했다.

'리틀 포레스트'는 시험, 연애, 취업까지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혜원(김태리 분)이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고향으로 돌아와 오랜 친구인 재하(류준열 분), 은숙(진기주 분)과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제보자' 임순례 감독이 4년 만에 영화 '리틀 포레스트'로 돌아온다. 지난 연출작에서 공통적으로 사람 그 자체에 주목한 임순례 감독은 마음을 움직이는 휴머니즘으로 관객과 공감대를 형성해왔다.

한편 '리틀 포레스트'는 오는 28일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틀 포레스트' 임순례 감독 "획일적이지 않길 원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