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도경수X박혜수 '스윙키즈', 캐스팅 확정…18일 크랭크인


'과속스캔들', '써니' 강형철 감독의 차기작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영화 '스윙키즈'(감독 강형철, 제작 안나푸르나필름)가 캐스팅을 확정짓고 크랭크인 한다.

17일 오전 배급사 NEW에 따르면, '스윙키즈'는 배우 도경수, 박혜수, 오정세, 김민호를 비롯해 세계 최고의 탭댄서 겸 배우 자레드 그라임스까지 주요 캐스팅을 확정했다. 지난 11일 무사 촬영을 기원하는 고사를 마친 '스윙키즈'는 오는 18일 1만 평 규모의 삼척 오픈세트에서 첫 촬영을 시작한다.

'스윙키즈'는 1951년 한국전쟁 중 북한군과 중공군 포로를 집단 수용했던 거제 포로수용소를 배경으로 우연히 탭댄스에 빠져든 북한군 로기수(도경수 분)와 각기 다른 사연과 꿈을 안고 춤을 추게 된 오합지졸 댄스단 스윙키즈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스윙키즈'는 영화 '과속스캔들', '써니', '타짜-신의 손' 등에서 유쾌하면서도 따뜻한 재미와 독창적 감각으로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강형철 감독의 차기작이다. '스윙키즈'는 참혹한 전쟁터 한복판의 탭댄스라는 신선한 소재로 기획 단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한류 스타이자 '카트', '형', 개봉을 앞둔 '7호실', '신과 함께' 등에 출연하며 충무로 차세대 스타로 자리매김한 도경수는 혈기왕성한 에너지로 늘 사고를 일으키는 포로수용소의 반항아 로기수 역을 맡는다. 우연히 훔쳐보게 된 탭댄스의 매력에 빠져 스윙키즈에 합류한 후 오합지졸의 실력을 지닌 멤버들과 부딪히며 춤을 통해 변화해 가는 인물이다.

전쟁통에 아버지를 잃고 온 가족을 부양하는 당찬 소녀로 영어와 중국어에 능통해 댄스단 통역사로 활약하는 양판래 역은 라이징 스타 박혜수가 맡는다.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에서 배우 김윤석과 호흡을 맞춰 다정한 케미로 부성애 연기를 끌어올리는데 한 몫 하며 공감대를 형성한 박혜수는 타고난 끼를 감춘 양판래 역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포로들로 구성된 탭댄스단 스윙키즈를 만든 장본인 미군 중사 잭슨 역에는 세계 최고의 탭댄서 겸 배우 자레드 그라임스가 캐스팅됐다. 머라이어 캐리 등의 유명 가수와 협연한 바 있으며,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위한 공연에 메인 댄서로 활약하기도 했던 자레드 그라임스는 지난 2014년 브로드웨이 아스테어 어워드(Astaire Award)에서 최고의 남자 퍼포머 상(Outstanding Male Performer)을 수상한 실력파 배우다.

분위기 파악 안 되는 언행으로 웃음을 유발하지만, 잃어버린 아내를 찾으려는 간절한 마음으로 춤을 추는 강병삼은 실력과 개성을 갖춘 오정세가 맡아 유쾌하면서도 온기 넘치는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모두를 압도하는 과감한 춤사위를 지녔지만 협심증으로 1분 이상은 춤추지 못하는 중공군 샤오팡 역은 최근 드라마 '7일의 왕비'로 눈도장을 찍은 배우 김민호가 합류, 매력과 개성 넘치는 스윙키즈 댄스단을 완성했다.

강형철 감독은 "지금까지 이어져오는 이념의 부작용을 춤이라는 소재를 통해 보여주려 한다. 세월이 지나도 몇 번이고 꺼내볼 수 있는 영화로 만들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도경수는 "좋은 작품에 참여하게 돼 너무나 행복하다. 이제 막 시작인데 촬영을 무사히 마치고 잊지못할 작품으로 새롭게 찾아 뵙겠다", 박혜수는 "좋은 선배님들과 좋은 감독님 함께 작업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 촬영 전부터 준비하는 과정이 너무 즐거워서 더욱 기대되고 설렌다"고 말했다.

오정세는 "사랑스러우면서도 눈물이 나는 작품이다. 이 영화와 하나가 되고자 긴장감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김민호는 "강형철 감독님의 팬으로 함께 하게 된 게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는다. 스태프와 배우 모두의 환상적인 팀워크가 기대된다"라고 촬영을 앞둔 소감과 기대를 전했다.

한편, '스윙키즈'는 오는 2018년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경수X박혜수 '스윙키즈', 캐스팅 확정…18일 크랭크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