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크레인' 감독 "영화 제목, 진실 꺼내는 은유적 표현"


영화는 오는 27일 개봉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영화 '포크레인'의 이주형 감독이 영화의 주요한 소재, 포크레인에 대해 언급했다.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포크레인'(감독 이주형, 제작배급 (주)김기덕필름)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주연 배우 엄태웅은 불참, 이주형 감독만 참여했다.

이주형 감독은 "느린 포크레인으로 전국을 돌아다니는 설정은 실제 불가능한 일이다. 판타지적"이라며 "포크레인을 통한 은유적인 표현이다"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탱크의 궤도와 닮아있다. 거친 상처를 내기도 하고 과학적이기도 하다'며 "특히 숨겨진 진실을 꺼내기도 한다. 복잡한 점들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포크레인'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시위 진압에 동원됐던 공수부대원 김강일(엄태웅 분)이 퇴역 후 포크레인 운전사로 살아가던 중,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포크레인을 타고 전국을 돌아다니며 20여 년 전 묻어두었던 불편한 진실을 좇아간다.

'포크레인'은 김기덕 사단 이주형 감독의 신작이다. 엄태웅의 스크린 복귀작인 동시에 김기덕 감독의 일곱 번째 각본 제작 영화로 화제를 낳았다.

이주형 감독은 김기덕 감독에 대해서도 말했다. 이주형 감독은 " 5년 전부터 (김기덕) 감독님이 준비했던 작품이다. 포크레인도 구입했다"며 "김기덕 감독님께서 '힘든 이야기지만 꼭 해야 하고 지금 이 시기에 마땅히 해야 하는 이야기'라고 말하셨다"고 밝혔다.

'포크레인'은 오는 27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크레인' 감독 "영화 제목, 진실 꺼내는 은유적 표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