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불한당', 해외 128개국 판매 쾌거…칸에서 또 팔렸다


85개국 선판매 이어 칸필름마켓서 유럽권 판매도 성공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영화 '불한당'이 칸 필름마켓에서 해외 128개국 판매의 쾌거를 이뤘다.

26일 CJ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이하 불한당, 감독 변성현, 제작 CJ엔터테인먼트, 폴룩스㈜바른손)은 제70회 칸국제영화제 필름 마켓을 통해 영국, 이탈리아 등 유럽권 국가에 판매됐다. 영화는 올해 칸국제영화제 미드나잇스크리닝에 공식 초청돼 현지 관객을 만나고 있다.

영화는 예고편과 4분 분량의 프로모션 영상만으로 홍콩 필름 마트에서 판매를 시작, 프랑스와 네덜란드, 벨기에, 일본, 호주, 인도, 대만, 필리핀, 홍콩, 싱가포르 등 전 세계 85개국에 선판매된 바 있다. 칸필름마켓에서의 판매 실적이 추가돼 이날까지 총 128개국 판매의 기록을 썼다.

칸국제영화제 진출과 동시에 해외 개봉 국가도 속속 확정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오는 31일,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6월1일, 프랑스에서 6월28일, 대만에서 6월30일 개봉할 예정이다. 이 외에 필리핀에서는 올 여름, 일본에서는 내년 초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외 바이어들은 '불한당'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호평을 내놓고 있다. 노르웨이 배급사 에즈 피달고(As Fidalgo)의 페르난도 레노(Fernanda Renno)는 "오프닝 시퀀스부터 굉장히 강렬해 관객을 압도하고 시작한다"며 "기발하고 재기발랄한 편집과 신선한 대사가 두 캐릭터의 관계에 몰입하게 하며 영상미 또한 훌륭하다"고 전했다.

이어 일본 배급사 트윈(Twin)의 케이조 카바타(Keizo Kabata)는 "'불한당'은 최근 개봉한 범죄액션 영화 중 최고라고 생각한다. '임무와 배신'이라는 주제를 다룬 서스펜스 영화로 일본 관객들도 무척 좋아할 것 같다"며 "또한 극중 현수 역을 맡은 임시완은 이번 영화를 통해 일본에서도 굉장히 주목 받는 한국 배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CJ E&M 영화사업부문 최윤희 해외배급팀장은 "범죄액션드라마라는 장르를 넘어 두 주인공 간의 미묘한 감정선이 잘 살아있는 점과 스타일리시한 연출력이 해외 바이어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영화는 범죄조직 1인자를 노리는 재호와 세상 무서운 것 없는 패기 넘치는 신참 현수가 교도소에서 만나 의리를 다지고, 출소 이후 의기투합하던 중 서로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범죄액션드라마다. 주연 설경구, 임시완 외에도 김희원, 전혜진, 이경영, 김성오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지난 17일 개봉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불한당', 해외 128개국 판매 쾌거…칸에서 또 팔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