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진아, '강철비' 캐스팅…김태리 이을 실력파 신예 예고


정우성, 곽도원과 호흡할 배역 려민경 역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신예 원진아가 영화 '강철비'에 파격 캐스팅됐다.

24일 유본컴퍼니에 따르면 원진아는 '강철비'(감독 양우석)에 출연을 확정했다. 탄탄한 경력의 다수 배우들에게도 매력적인 캐릭터로 비춰졌던 주요 배역을 신인으로서는 파격적으로 따냈다. '아가씨' 김태리에 이어 영화계 또 한 명의 실력파 신예가 등장할지에 시선이 쏠린다.

'강철비'는 김정일 사망 후 북한 강경파의 쿠데타로 남한에 숨어든 전직 정찰총국요원 엄철우와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대행 곽철우의 운명적 만남을 그린다. 이름이 같은 두 사람이 한국전쟁을 막기 위한 작전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극 중 원진아는 북에서 내려와 사건에 휘말리는 려민경 역을 맡아 활약할 예정이다. 북한 정찰총국요원 엄철우 역을 맡은 정우성,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대행 곽철우 역을 맡은 곽도원과 함께 극의 중심에서 활약하는 캐릭터다.

'강철비'는 '변호인'의 양우석 감독 신작으로 제작 단계에서부터 큰 관심을 얻은 작품이다. 톱배우 정우성과 곽도원이 영화 '아수라'에 이어 한 번 더 호흡을 나눌 영화다. 양 감독이 스토리를 맡았던 인기 웹툰 '스틸레인'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영화에는 원진아, 정우성, 곽도원 외에 조우진, 이경영, 장현성, 김의성 등이 출연을 확정했다. 오는 2월 크랭크인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진아, '강철비' 캐스팅…김태리 이을 실력파 신예 예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