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해빙' 조진웅 "예민한 캐릭터, 스스로에게 도전과제였다"


오는 3월 개봉 앞둬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배우 조진웅이 영화 '해빙'에서 연기 변신을 시도한다.

20일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영화 '해빙'(감독 이수연, 제작 위더스필름㈜) 속 살인사건의 공포와 맞닥뜨리는 내시경 전문 내과의사 승훈으로 완벽하게 변신한 조진웅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해빙'은 얼었던 한강이 녹고 시체가 떠오르자, 수면 아래 있었던 비밀과 맞닥뜨린 한 남자를 둘러싼 심리스릴러 영화다. '범죄와의 전쟁:나쁜놈들 전성시대' '명량' '군도:민란의 시대' '끝까지 간다' '아가씨'를 비롯해 드라마 '시그널'까지,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잡은 조진웅은 극 중 우연히 휘말리게 된 살인사건의 공포에 빠지는 내시경 전문의로 분했다.

자신의 힘으로는 어찌할 수 없는 미스터리가 도사린 사건에 휘말려 점점 두려움에 휩싸여가는 인물을 연기한다는 점에서 또 한번의 변신이 기대를 얻고 있다.

승훈은 서울 강남에서 개인 병원을 개업했다가 도산, 아파트와 외제차, 아들의 양육권까지 모든 것을 잃고, 한 때 미제살인사건으로 유명했던 경기도 신도시에 위치한 선배 병원의 계약직 의사로 전락한 인물.

정육식당을 운영하는 집주인 성근(김대명 분)의 치매에 걸린 아버지 정노인(신구 분)이 수면내시경 중 가수면 상태에서 흘린 살인 고백 같은 말을 들은 그 날 이후, 증거 없이 남에게 말할 수 없는 의심과 그보다 더한 두려움 속으로 끌려 들어가게 된다.

살인사건의 비밀과 정면으로 맞닥뜨린 채 늘 긴장하고 있을 수 밖에 없는 승훈의 예민한 느낌과 날카로운 이미지를 위해 조진웅은 체중 감량을 포함해, 의혹, 두려움, 갈등, 분노 등 다양한 감정의 입체적 표현을 위해 노력했다.

조진웅은 "아주 예민한 캐릭터의 심리들을 건드려야 했기 때문에 스스로도 굉장히 많은 것들을 준비했고, 조진웅이라는 배우로서 어떤 식으로 해석하고 풀어낼 것인지에 대해 스스로에게 도전과제였다"고 전했다.

이수연 감독은 "승훈은 겉으로는 굉장히 안정적이고 편안해 보이지만, 사실은 예민하고 강박적인 상황에 놓여있는 인물"이라며 "캐릭터 자체가 심리적으로 굉장히 힘든 부분이 많은데, 조진웅은 자신의 가장 큰 강점인 좋은 목소리와 정확한 발음, 수분 가득한 감수성으로 캐릭터를 잘 묘사해줬다"고 알렸다.

영화에는 조진웅. 신구, 김대명, 송영창, 이청아 등이 출연한다. 오는 3월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빙' 조진웅 "예민한 캐릭터, 스스로에게 도전과제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