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현중, 7월 가요계 합류…11일 새 앨범 '타이밍' 발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강렬한 티저 공개

[이미영기자] 가수 김현중이 7월 가요계에 합류한다.

김현중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2일 "김현중이 오는 11일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밍(TIMING)'의 발매를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라운드 3(ROUND 3)' 이후 1년 만에 공개되는 앨범이다.

김현중의 소속사 관계자는 "새 앨범 '타이밍'은 10년차 가수로서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새롭게 찾고 있는 김현중의 고민이 담긴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신나는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업템포 댄스곡 '뷰티뷰티(Beauty Beauty)'부터 후렴구가 인상적인 어반 힙합 '히즈 해빗(HIS HABIT)',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은 어쿠스틱 발라드 '낫씽 온 유(Nothing on you)', 모던한 브리티시 발라드 '하고 싶은 말'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수록했다.

2일 오전 앨범 발매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과거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오래된 골목길과 도회적인 느낌을 물씬 풍기는 김현중을 한 프레임에 담고 있다. 과거와 현재가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는 이미지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앨범에는 해외 유명 아티스트 파 이스트 무브먼트(Far East movement)의 작곡가 피터 데일리(Peter Daily), 해외 가수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의 객원 기타리스트 브랜트 패슈키(Brent Paschke) 등 세계 최정상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지난 6월 일본에서 발매한 네 번째 일본 싱글 '핫 선(HOT SUN)'은 오리콘 데일리 차트와 위클리 차트 모두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현재 7개국 11개 도시 월드투어 진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현중, 7월 가요계 합류…11일 새 앨범 '타이밍'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