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퍼주니어, 페루서 남미공연 성료 "행복하고 짜릿"


韓 가수 사상 최대 남미 투어 화려한 피날레

[이미영기자] 그룹 슈퍼주니어가 페루 공연을 끝으로 '슈퍼쇼5' 남미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남미 투어의 피날레를 장식한 페루 공연은 지난 27일 오후 8시 30분(현지시간), 리마의 대형 야외 공연장 쟈키 클럽(Jockey Club)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페루는 물론 멕시코와 볼리비아, 베네수엘라, 브라질, 스페인, 에콰도르, 콜롬비아 등에서 운집한 1만여 명 관객에 티켓을 구하지 못해 공연장 밖에서 응원을 펼친 팬도 약 3000명에 이르렀다.

슈퍼주니어는 이날 무대에서 '쏘리쏘리', '미인아', '미스터 심플' 등 히트곡을 비롯해 앨범 수록곡 무대, 유닛 무대, 분장쇼 그리고 남미 팬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Ai se eu te pego(아이 씨 에우 치 뻬구)'까지 총 24곡을 선사했으며, 다채로운 음악과 파워풀한 퍼포먼스, 화려한 무대 연출로 관객들을 압도했다.

한국 가수 사상 최대 규모를 자랑한 이번 남미 투어는 슈퍼주니어 월드 투어 '슈퍼쇼 5'의 일환으로 지난 21일부터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등 남미 4개국에서 개최됐다. 비행 시간만 총 53시간에 약 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슈퍼주니어의 글로벌한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슈퍼주니어는 이번 남미 투어를 통해 한국 그룹 최초 브라질 콘서트 개최, 한국 가수 사상 첫 아르헨티나 단독 콘서트 개최, 한국 가수 남미 공연 사상 최다 관객 동원 등 새로운 기록도 추가했다.

공연을 위해 입국하는 공항마다 엄청난 환영 인파로 대혼잡을 빚어 안전사고를 우려한 공항 측에 의해 VIP 통로로 이동, 입국부터 남다른 최고 스타의 위엄을 과시했다. 공항 뿐만 아니라 호텔, 공연장 등 슈퍼주니어가 가는 곳마다 노숙을 불사하고 일대 거리를 점령한 채 열광적으로 함성을 지르는 팬들로 현지 경찰들이 출동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남미 공연을 마친 후 슈퍼주니어는 "남미 투어가 끝났다는 게 아직 실감나지 않는다. 너무나도 행복하고 짜릿한 시간이었고, 지구 반대편에서도 사랑해주시는 남미 팬 여러분께 정말 감사 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남미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슈퍼주니어는 오는 6월1일 자카르타, 16일 홍콩에서 '슈퍼쇼 5'로 월드 투어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퍼주니어, 페루서 남미공연 성료 "행복하고 짜릿"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