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재인, 신곡 '서울 느와르' 29일 공개…성장통 노래


"18살에 서울 상경, 느와르였다" 자필로 전한 신곡 소개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장재인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신곡을 발표한다.

장재인은 지난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자필로 신곡 '서울 느와르'를 소개했다.

'서울 느와르'는 장재인이 18살에 혼자 서울에 올라와 겪은 성장통을 토대로 한 이야기로, 서울의 삶을 어둡고 우울한 분위기의 영화 장르인 '느와르'에 빗대어 표현했다.

장재인은 "18살에 가수가 되기 위해 홀로 상경했지만 모두가 저에게 안된다고 했다"며 "지지해주는 사람 한사람 없던 상경길에 제겐 앞으로 해나가야할 음악이 있어서 외롭진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오히려 그 길목에 어려웠던 것은 사회생활"이었다며 "변하는 환경, 말, 수많은 상황, 관계, 나와는 다른 사람들, 좋고 싫음을 확실히 말하는 것. 사회가 주는 이 성장통이 저에겐 너무나 크고 거대하게 다가와서 '서울에서의 삶은 느와르구나'라고 생각했다"고 이야기를 이어나갔다.

그는 "'서울 느와르'는 거기서 시작된 이야기"이라며 "울타리를 벗어나 사회로 향할 때 총에 쏘이며 상처받고 때론 나를 지키기 위해 내가 총을 쏴야하는. 모두가 다른 방식으로, 그러나 같은 성장통을 겪고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재인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서울 느와르'는 015B(공일오비) 정석원이 작곡, 장재인이 작사했으며, 장재인의 이야기와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악기로 미니멀한 사운드를 완성했다.

장재인은 지난 1월 'BUTTON(버튼)'을 시작으로, 드라마 '리턴' OST 'Again(어게인)', 엑소 수호와 듀엣곡 '실례해도 될까요'와 'Dinner(디너)', 015B 프로젝트 곡 '상수역 2번 출구'를 발표하고 공연을 통해 관객과 만나는 등 활발한 음악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장재인의 신곡 '서울 느와르'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재인, 신곡 '서울 느와르' 29일 공개…성장통 노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