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등래퍼2' 김하온 "탈락→우승 비결? 세상이 스승님"


시즌1 중도 탈락 후 1년 만에 대반전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고등래퍼2' 우승자 김하온이 우승 소감을 밝혔다.

24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엠넷 '고등래퍼2' 종영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우승을 차지한 김하온은 "생각 없이 지원했다가 좋은 친구들을 많이 만났다. 동시에 좋은 음악도 만들게 돼 기분이 좋고 뿌듯하다"고 밝혔다.

김하온은 '고등래퍼' 시즌1에 지원했지만 일찌감치 탈락했고 시즌2에 재도전해 우승을 거머쥐었다.

김하온은 "작년에 떨어지고 나서 세상에 다양하고 멋진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그 중에 내가 빛나려면 나 자신을 찾아야겠더라. 책도, 영화도, 강의 영상도 많이 봤다"며 "어느새 김하온이 만들어져 있었다. 세상이 나의 스승님"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 자신에 대한 정체성을 못 찾았을 때도 랩이란 것을 하고 싶었다. 다른 분들 음악을 듣고 따라하며 뜻도 모르는 욕과 제스쳐도 한 것 같다. 현재는 하고 싶고 스스로에게 떳떳한 행동과 음악을 하고 있어 만족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이병재는 "소감은 딱히 없는데 끝나서 후련하다. 제 음악이 더 이상 경쟁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다. 앞으로도 하고 싶은 음악을 할 것 같다. 많은 걸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로한(배연서)은 "준우승이 별로 실감이 안 난다. 준우승이 뭐라고 저를 자꾸 찾아주시는지 모르겠다. 일단은 생각하지도 못한 삶을 살고 있다. 되게 일찍 떨어질 줄 알았는데 준우승 하게 돼 기분은 참 좋다. 앞으로도 자주 이름이 보이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등래퍼2' 김하온 "탈락→우승 비결? 세상이 스승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