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팝 사진전+콘서트…'K팝 페스티벌', 영월 뜨겁게 달궜다


EXID-러블리즈 등 K팝 콘서트…23일까지 K팝 사진전도 열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합니다."

K팝 스타들이 영월을 축제로 수놓았다. EXID와 러블리즈는 'K팝 콘서트'로 뜨거운 함성을 이끌어냈고, 빅스와 블락비, B1A4 등은 사진전을 통해 관람객들을 만났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축하하는 'K팝 페스티벌'이 강원도 영월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영월군이 주최하고 씨에이치이엔티가 주관하며 강원도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K팝 콘서트'와 'K팝 사진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K팝 콘서트'는 지난 17일 강원도 영월군 영월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인기 걸그룹 EXID와 러블리즈, 아웃사이더, 릭 브릿지스 등이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쳤고, 개그우먼 김다온이 MC로 나서 관객들과 편안한 호흡을 나눴다. 영월 지역 주민들과 K팝을 사랑하는 팬 800여명이 참석해 공연을 즐겼다.

박선규 영월 군수는 "평창 동계올림픽이 여러분들의 응원과 격려 속에 성공리에 잘 끝났다. 내일이면 패럴림픽도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평창 동계올림픽이 대한민국 국격을 상승 시키고, 세계 속의 위대한 대한민국으로 거듭날 수 있는 열기를 만들어줬다. 올림픽을 위해 함께 달렸던 영월과 K팝 팀들이 여러분들의 마음에 봄기운과 함께 희망을 싹틔울 수 있도록, 뜨거운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공연의 포문은 래퍼 릭브릿지스가 열었다. 릭브릿지스는 '아우트로' 'Wavy' 'Papers' 등으로 분위기를 달궜다. '속사포 래퍼' 아웃사이더는 '바이유'와 '주인공', '외톨이', '연인과의 거리'로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아웃사이더는 군 복무 중인 군인들과 즉석 랩 배틀 이벤트를 펼치고, 특유의 속사포 래핑으로 관객들과 소통하며 '공연형 래퍼'의 진수를 보여줬다.

한류 걸그룹 러블리즈와 EXID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열정적인 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웠다.

러블리즈는 '종소리'와 '삼각형' '폴린' '아츄'를 연달아 불렀고, 남성팬들은 떼창으로 화답했다. 이들은 팬들의 앵콜 요청에 팬송 '그대에게'를 부르며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EXID는 히트곡 '덜덜덜'과 '아예' '핫핑크'에 이어 앵콜곡 '위아래'로 무대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섹시 퍼포먼스와 무대 매너에 군인들의 굵은 함성이 쏟아지면서 '군통령'임을 입증하기도.

러블리즈는 "영월의 에너지가 너무 좋은 것 같다"고 말했고, EXID는 "평창 동계올림픽 축하 공연에 와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반응이 예상보다 훨씬 뜨겁다. 함성 들으니 기분이 좋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K팝 스타들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K팝 사진전'도 지난 16일부터 강원도 영월 동강사진박물관 제3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다. 23일까지 그 열기를 이어간다.

가수 비와 빅스, 블락비, 비투비, B1A4, 몬스타엑스, 여자친구, 마마무, 위키미키, 오마이걸, 구구단, 우주소녀, 아스트로 등 인기 K팝 아티스트 30여팀의 생생한 사진 189컷과 조형물이 전시됐다.

조형물을 통해 K팝 스타들을 소개하고, 히스토리 및 활동 근황을 담았다. 무대 위 생생한 모습과 더불어 각 팀의 뚜렷한 콘셉트가 담긴 사진, 미공개 사진 등도 전시됐다. 각고의 노력과 열정, 도전 정신으로 세계 속 한류를 이끌고 있는 K팝 스타들의 다양한 모습들이 관람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

전시회에는 영월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가족 단위로 강원도를 방문한 관람객, 외국인들이 찾아 K팝 스타들의 사진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영월 석정여자중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K팝 전시회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친구들끼리 왔다. 좋아하는 스타들의 사진을 보니 너무 좋고, 즐거운 추억이 될 것 같다"라며 "이런 전시회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딸과 함께 전시회를 찾은 김재문(43, 서울) 씨는 "영월에서 K팝 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해서 함께 왔다. 딸이 러블리즈 팬이라 사진전과 콘서트를 함께 즐기고, 온 김에 영월 관광도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관람객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K팝 가수들의 전시물 앞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조이뉴스24 영월=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K팝 사진전+콘서트…'K팝 페스티벌', 영월 뜨겁게 달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