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젝스키스 "성적보다 즐기고 싶다, 아이돌 롤모델 됐으면"


21일 정규 5집 앨범 'ANOTHER LIGHT' 발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룹 젝스키스가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젝스키스는 21일 오후 서울 청담동 엠큐브에서 정규 5집 앨범 '어나더 라잇(ANOTHER LIGHT)'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이번 신보는 지난 1999년에 발매된 정규 4집 '컴백'(Com' Back) 이후 18년 만에 내놓는 정규 앨범이다.

은지원은 "18년 만에 정규 5집으로 나왔다. 재결합 이후 '세단어' '아프지마요'를 냈지만, 정규 5집은 정식 데뷔하는 느낌이다"고 했고, 강성훈은 "기존에 낸 노래들이 예고편이었다면, 정규 5집은 팬들과 다시 시작하는 느낌, 리스타트라는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젝스키스는 새 앨범의 색깔을 묻자 "우리만의 색깔이라고하면, YG 의색깔이 입혀진 것이 크다. 어떻게 젝키와 잘 어우러지는지 대중들이 봐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젝스키스는 1세대 아이돌에 대한 부담감을 털어놓으면서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했다.

은지원은 "순위에 연연하지 말고 재미있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선배로서 해야할 일 같다. 요즘 아이돌처럼 치열하게 아둥바둥 하는 것보다 즐겁게 하는 것이 목표다. 연륜과 여유로운 모습으로, 무대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어 "예전에는 1위를 해야 기뻤다면, 지금은 팬들을 만나는 것만으로 기쁘다. 소통을 안했던 세대에 활동을 했다면 이제는 마다하지 않고 팬들과 많은 것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장수원은 "동안이라고 해주시는데 관리하는 것이 참 힘들더라"라고 엉뚱함을 드러낸 뒤 "외모 가꾸는 것보다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고 싶다. 기존 아이돌에게 롤모델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젝스키스가 예전 히트곡을 포함해 신곡을 발표했던 것과 다르게 이번 앨범은 9곡 전곡이 신곡으로 꾸며졌다. 젝스키스의 잔잔한 감성이 묻어내는 발라드곡부터 디스코, 팝 장르,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고 있다.

타이틀곡 '특별해'는 레게와 힙합 요소가 가미된 밝고 경쾌한 사운드의 곡으로, 기존 젝스키스의 색깔을 뛰어넘은 발랄한 보컬톤이 특징이다. 또다른 타이틀곡 '웃어줘'는 잔잔한 피아노 라인과 멜로디가 주된 특징인 발라드로, 사랑하는 사람이 행복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냈다.

젝스키스는 이날 오후 6시 신곡 9곡을 수록한 정규 앨범 5집을 공개한다. 오는 23일에는 고척돔에서 단독 콘서트 '2017 SECHSKIES 20TH ANNIVERSARY CONCERT' 개최하고 20주년 이벤트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젝스키스 "성적보다 즐기고 싶다, 아이돌 롤모델 됐으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