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혁오 "'무한도전'으로 대중적 관심, 많은 부담 됐다"


24일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23' 발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밴드 혁오가 '무한도전'으로 인해 대중적인 관심을 얻게 되면서 불안함을 느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혁오는 24일 오후 서울 한남동 디뮤지엄에서 첫 정규앨범 '23' 발매 기념 음감회를 열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5년 5월 발표한 미니앨범 '22' 이후 2년 만에 발표한 앨범이다.

혁오는 "2년 동안 진짜로 열심히 만들었다. 떨린다"고 앨범 발매 소감을 전했다.

혁오는 "운이 좋게 '무한도전'을 통해 대중적인 관심을 얻었다. 상상해본 적도 없고, 모든 것들이 처음 경험하는 것들이었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부담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혁오는 "음악적으로 대중성을 얼마만큼 가지고 가야할지, 저희들이 고민하지 않았던 것들까지 고민하게 되야하는 순간이 생겼기 때문에 부담이 됐다. 대중성을 맞춰보려고 잠시 시도도 했다.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실패를 해서, 이런 앨범이 나왔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 대해 스스로 "대중적이지 않은 결과물이 나왔다"고 평한 것.

이번 앨범에서 청춘의 불안함을 노래한 혁오는 "네 명의 고민은 돈을 많이 벌고, 록스타가 되자는 건 아니었다. 멋있는 음악을 오래 하자는 모토가 있다. 재미있는 것을 오래 하고 싶다. 성공도 중요하지만, 우선은 그렇게 모였기 때문에 돈을 많이 벌고, 상업적으로 잘되는 것은 제가 느끼는 불안감에 해당이 되진 않는다. 아직 왜 불안한지는 잘 모른다"고 말했다.

혁오의 '23'은 더블 타이틀곡 '톰보이(TOMBOY)'와 '가죽자켓'을 비롯해 총 12곡이 수록됐다. 고민, 불안감, 인간관계, 그리고 사랑 등 다양한 감정에 대해 노래, 이 시대 젊은 청춘들과 공감할 수 있는 송가다.

혁오는 지난 2년의 시간 동안 다른 활동을 미루고 이번 앨범 작업에만 매진해왔으며, 미국, 독일, 몽골 등 여러 국가로 건너가 최고의 사운드와 최고의 뮤직비디오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혁오는 24일 오후 6시 새 앨범 '23'과 더블 타이틀곡 '톰보이'와 '가죽자켓' 등의 뮤비를 공개한다. 이에 앞서 오후 5시20분 방송되는 엠넷 '엠넷 프레즌트'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혁오 "'무한도전'으로 대중적 관심, 많은 부담 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