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태연도 자정에 음원 안 낸다…'마이 보이스' 28일 정오 공개


21일부터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순차적 공개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소녀시대 태연의 첫 정규 앨범 'My Voice'(마이 보이스) 음원이 28일 정오에 공개된다.

22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태연은 오는 28일 낮 12시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오는 27일 음원차트의 개편과 함께 컴백 가수들의 신곡 발매 시점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태연이 정오 음반 발매를 결정해 눈길을 끈다. 개편안 시행 후 지금껏 인기 아이돌 가수들의 대다수가 자정 공개를 해온 관례가 깨지고 있는 모양새다.

태연의 이번 앨범은 감성적이면서 폭발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팝 장르의 타이틀곡 'Fine'(파인)을 비롯해 태연의 한층 깊고 진해진 음악 세계를 담은 완성도 높은 곡들로 구성됐다.

태연은 지난 21일부터 5일간 매일 정오와 자정에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수록곡 음원의 일부와 새로운 콘셉트로 변신한 태연의 다채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해왔다.

21일 낮 12시 첫 번째 영상을 통해 선보인 수록곡 ‘수채화 (Love in Color)’는 태연의 감성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어쿠스틱 피아노 솔로 반주곡이다. 밤 12시에 공개된 두 번째 곡 'Cover Up'(커버업)은 리드미컬한 건반과 현악기로 구성된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남녀 사이의 설레는 감정을 고백한 재미있는 가사가 눈길을 끈다.

더불어 태연은 25일까지 순차 공개될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통해 첫 정규 앨범에 수록된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미리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태연의 첫 정규 앨범 'My Voice'는 오는 28일 온, 오프라인에서 발매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태연도 자정에 음원 안 낸다…'마이 보이스' 28일 정오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