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굿닥터' 주원-주상욱의 훈훈한 매력…9회 연속 시청률 1위


2일 방송 시청률 17.4% 기록

[김양수기자] '굿 닥터' 주원과 주상욱이 팽팽한 맞대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월화드라마 '굿 닥터'(극본 박재범 연출 기민수) 9회 분은 시청률 17.4%(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9회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지켰다.

이날 방송에서는 절실하게 소아외과 서전을 꿈꾸는 박시온(주원)이 처음으로 김도한(주상욱)에게 반기를 들었다. 지금까지와 달리 어른스러운 태도로 김도한에게 의견을 전달하는 박시온의 모습이 앞으로 일어날 팽팽한 대립을 예감케 했다.

극중 김도한은 '서번트 신드롬'을 지닌 박시온의 비범한 능력이 소아외과 서전보다는 진단의학과에 더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김도한은 박시온에게 자신의 의견을 통보하며 "규현이 주치의 끝나면 진단의학과로 옮겨. 그 쪽 교수님께 얘기해 놨어"라며 추천서를 건넸다. 하지만 박시온은 굳은 표정으로 "받기 싫습니다. 저는 소아외과 서전이 될 겁니다. 진단의학과 안 갈 겁니다"라며 자신의 강한 의지를 전했다. 김도한이 화를 냈지만, 박시온은 꿋꿋이 "반항이 아니라 제 꿈을 말씀드리는 겁니다"라며 의견을 굽히지 않았다.

이어 박시온은 "저 미워하시는 거 압니다. 근데 더 미워하셔도 좋습니다. 소아외과에 있게 만 해주십시오"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김도한은 "말 좀 들어 이 자식아! 누가 너더러 의사 관두라 그랬어? 서전이어야만 진짜 의사야? 너 위해서 말하는 거면, 들어먹어야 될 거 아니야"라고 울분을 폭발시켰다.

박시온과 김도한의 대립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자살시도까지 했던 규현(정윤석)이 수술을 받기로 결심하자, 박시온은 차윤서(문채원)에게 규현의 수술을 부탁하며, 자신도 함께 수술에 나서고 싶다는 마음을 드러냈다. 차윤서는 김도한에게 자신의 첫 집도와 함께 퍼스트 어시를 박시온이 할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김도한은 차윤서의 첫 집도는 허락하면서도, 박시온이 수술에 나서는 것은 일언지하에 잘라냈다.

이때 박시온은 직접 김도한에게 "저도 마지막 꿈입니다! 저도 규현이처럼 이제 마지막입니다. 그래서 규현이랑 같이 있고 싶습니다"라며 조근조근 진심을 털어놨다. 그리고 "왜 저를 못 믿어주십니까? 교수님은 제가 실수해서 미워하시는 게 아니라 실수할까봐 미워하십니다"라고 김도한의 정곡을 찔렀다. 이어 "실수 안 하겠습니다. 절대 안 하겠습니다"라고 거듭 약속했다. 이에 잠시 갈등하던 김도한은 "발작 일으키면, 바로 아웃"이라며 조건부 승낙을 했다. 스스로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박시온과 그런 박시온을 보호하기 위해 사사건건 반대 의사를 전하는 김도한의 모습이 두 사람의 운명적인 대립을 점쳐지게 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굿닥터' 주원-주상욱의 훈훈한 매력…9회 연속 시청률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