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스티', 그럼에도 지진희가 의심스럽다…자체최고 7.8%


지진희, 목격자 진술 뒤집었지만 쏟아진 의혹 '긴장↑'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미스티' 지진희가 진짜 진범일까. 지진희가 목격자의 진술을 뒤집고 김남주를 도왔지만, 시청자들은 이제 지진희의 의문스러운 행동을 의심하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미스티'가 고준의 죽음과 관련 여전히 범인의 실체를 두고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높이면서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지난 16일 방송은 수도권 7.8%, 전국 7.5%(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로 자체최고시청률 동률을 기록하며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고혜란(김남주 분)이 돈으로 누군가를 사주해 케빈 리(고준 분)를 죽게 했다는 목격자의 증언이 등장했지만, 그 진술이 거짓임을 알게 된 강태욱(지진희 분)이 법정에서 통쾌한 반격을 날렸다. 동시에 혜란은 최고의 앵커에서 살인 용의자로 법정에 서게 된 상황에서도 권력에 맞선 질주를 이어가며 기대를 높였다.

케빈 리의 사고 현장에서 그와 함께 있었던 건 남자가 확실하다는 목격자의 증언. 두 남자가 싸우는 소리를 들었고, 의문의 남자가 케빈 리를 죽게 했다는 것. 이에 검사 변우현(김형종 분)은 "현장에 다른 사람은 없었습니까?"라고 물었고 목격자는 "한 사람 더 있었습니다. 여자였습니다"라고 혜란을 지목, 불안감을 높였다. 혜란이 남을 통해 케빈 리의 살해를 지시했다는 증언이었기 때문.

하지만 목격자는 혜란과 눈이 마주치자 보일 듯 말 듯 묘한 미소를 지으며 의문을 자아냈고, 재판 과정을 지켜보던 한지원(진기주 분)과 곽기자(구자성 분)는 찜찜한 미소의 이유를 알아냈다. 과거 혜란이 사학재단 입시 비리로 뉴스에서 다뤘던 고등학교의 교장이 바로 목격자였기 때문. 사건이 발생한 지 두 달 만에 나타난 목격자의 증언에 지원은 "각본 냄새가 너무 난다"고 했다.

태욱 역시 목격자의 진술을 되짚어보며 허점을 깨달았는지, 현장 사진을 내보이며 다시 한번 진술을 요구했다. 그러자 목격자는 실제 현장 사진을 두고도 두 남자가 싸운 위치나 혜란의 차량을 목격했다던 위치를 정확히 짚어내지 못하며 진술의 신빙성을 떨어뜨렸다. 태욱은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목격자가 진술한 시간과 위치가 동일한 사건 현장 사진을 내밀며 상황을 유리하게 이끌었다.

또 하나의 깜짝 반전이 있었다. 그간 알 수 없는 태도를 보였던 보도국 장국장(이경영 분)이 증인으로 나타나 혜린을 도운 것. 장국장은 목격자가 과거 혜란이 보도한 사학비리에 연루된 장본인임을 밝히며 "누군가에 의해 정교하게 메이드 된 거라면, 이 법정에서 벌어진 모든 행위는 명백한 언론탄압이고 언론 죽이기"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리고 쉬는 시간 동안 학사 비리를 왜 숨겼냐는 우현에게 "저는 아무것도 속인 게 없습니다. 틀림없이 강율 대표님이"라며 강율 대표(남경읍 분)를 언급한 목격자는 장국장의 주장에 힘을 실었다.

그런가 하면 강태욱에 대한 의문도 커지고 있다. 강태욱은 목격자가 "사건 현장에서 남자가 케빈리를 죽이는 것을 봤다"고 말하자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고, 교통위반 범칙금 고지서를 보고 놀라면서 경찰에 숨겼다. 또 택시기사는 케빈리 살해 현장에 한 외지인을 태워줬다고 증언하며 "일반 회사원 같지 않았다. 단정하고 옷도 비싸보였다"고 설명했고, 카메라는 강태욱을 가리켰다. 강태욱이 강력한 용의자로 떠오르면서 '미스티'의 향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은 더욱 커지고 있다.

한편 '미스티' 14회는 17일 밤 11시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스티', 그럼에도 지진희가 의심스럽다…자체최고 7.8%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