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백' 남주혁 "내겐 터닝포인트, 기분 좋은 책임감 느껴"


물의 신 하백으로 분해 "오래 기억 남는 작품 되길"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배우 남주혁이 tvN '하백의 신부 2017' 종영 소감을 전했다.

23일 남주혁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6개월 동안 정말 즐겁게 촬영했다. 아쉬움이 남는 부분도 물론 있지만, 끝나고 나니 시원섭섭하다. 저를 이끌어주시고 함께 해주신 제작진과 배우 여러분께 너무나 감사하다"고 종영 소감을 전했다.

남주혁은 '하백의 신부 2017'을 자신의 터닝포인트가 될 작품이라고 꼽았다. 그는 "매 작품마다 새롭게 배우는 것이 있는데, 이번에는 특히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다. 이번 작품을 하면서 부담보다는 오히려 기분 좋은 책임감을 느꼈다. 앞으로도 그러한 책임감을 가지고 좋은 작품 통해 한층 더 성숙하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극중 인상 깊었던 BEST 명대사와 관련 "로맨틱한 대사들도 물론 좋았지만, 하백이 인간들에게 시크하게 툭툭 던지는 말이 굉장히 인상 깊었다. '이해를 하면 모든 게 쉬워지지' 혹은 '믿고 싶은걸 믿는 게 너의 진실이지. 그쪽이 더 쉽고 덜 힘드니까'라는 대사다. 나 스스로도 여러 가지를 깨닫게 되는 '일침' 같아서 여운이 많이 남았다"고 말했다.

하백 캐릭터 표현에 기울인 노력도 전했다. 남주혁은 "하백은 말 그대로 '신중의 신'이다. 하지만 극 초반 벌어지는 황당한 일들로 인해 하백의 허당미가 드러나게 된다"고 설명하며 "어떻게 하면 신의 근엄함과 무게감을 잃지 않으면서도 허당미를 잘 표현해내고 그 황당한 상황들을 헤쳐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백의 말이나 행동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그것이 이 캐릭터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했다. 기존에 내가 보여준 이미지 외에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남주혁은 "믿고 봐주신 여러분 덕분에 힘을 내서 촬영을 잘 마칠 수 있었다. 즐거운 추억이 많이 생겼다. 보신 분들에게도 기억에 오래 남는 작품이 되었기를 바라고, 항상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마무리 했다.

남주혁은 '하백의 신부 2017(극본 정윤정·연출 김병수)'에서 수국에서 인간세상으로 내려온 '물의 신(神)' 하백으로 분했다. 자기애로 똘똘 뭉친 허세 캐릭터로 변신한 그는 매회 중독성 넘치는 대사와 엉뚱한 반전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홀렸다. 완벽한 남신 비주얼은 물론, 로맨틱한 어록을 쉴 새 없이 쏟아내며 여심을 자극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백' 남주혁 "내겐 터닝포인트, 기분 좋은 책임감 느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