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춘시대2' 감독 "하메들 장례식까지 시즌 이어가고파"


"손자 손녀도 보고 싶다" 재치에 좌중 폭소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청춘시대2'의 이태곤 감독이 두 번째 시즌을 준비하며 느낀 부담과 기대를 고백했다.

22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JTBC 새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극본 박연선, 연출 이태곤, 제작 드라마하우스, 테이크투)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이태곤 감독과 배우 한예리, 한승연, 박은빈, 지우, 조은이 참석했다.

'청춘시대'2'는 '청춘시대' 1년 후, 셰어하우스 벨에포크에 다시 모인 윤진명(한예리 분), 정예은(한승연 분), 송지원(박은빈 분), 유은재(지우 분). 그리고 새로운 하우스메이트 조은(최아라 분)의 청춘 셰어라이프를 그린다.

이태곤 감독은 첫 시즌에 이어 두 번째 시즌의 연출도 맡았다. 그는 "시즌1을 할 때는 '이런 스토리면 시즌제가 맞다'라고 생각했다"며 "실제 시즌2를 확정했던 것은 아니었지만 신 몇 개에는 다음 시즌 위한 포석을 깔기도 했다"고 돌이켰다.

이어 "시즌2도 모두 끝난 뒤 시즌3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며 "나도 하메들의 결혼도 장례도 그리고 싶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 그는 "하메들의 손자 손녀도 보고싶은데 가능할지 모르겠다. 좋은 결과가 나오면 다른 이야기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인기리에 방영된 첫 시즌에 이어 두 번째 시즌을 선보이게 된 것에 대해선 "시즌1에서 본질적, 심각한 문제를 다뤘고 그런 생존에 대한 문제들이 지나간 뒤 시즌2에서는 어떻게 이야기를 전개시킬지 부담이 있었다"며 "박연선 작가의 대본과 배우들의 연기를 보면서 시즌2는 시즌1과 다르지만 그만큼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겠더라. 시즌1같은 칭찬과 사랑을 받으면 좋겠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이태곤 감독은 "시청자들이 사랑해주신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아픔에 공감한 면이 가장 큰 것 같다"며 "시즌2도 마찬가지로 젊은 청춘이 겪는 어떤 아픔에 대한, 그것에 공감하는 이야기다. 최대한 보는 사람과 연기하는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교집합 안에서 뭔가를 찾으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춘시대'는 오는 25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춘시대2' 감독 "하메들 장례식까지 시즌 이어가고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