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작', 유준상의 빅픽처 시작…팀 부활 초석 다져


남궁민 엄지원의 구심점으로 활약 기대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드디어 유준상이 움직였다.

유준상은 월화드라마 '조작'에서 엘리트 기자 이석민 역으로 활약 중이다. 지난 7일 방송된 '조작' 9, 10부에서 유준상은 진실로 한 발 더 움직이는 석민의 심경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철호(오정세)의 죽음에 내막이 있다는 걸 확신한 석민은 대한일보의 상무 구태원(문성근)을 찾아가 윤선우(이주승) 사건 조작에 대해 조목 조목 압박을 가했고 스플래시 팀의 부활을 요구했다. 구태원은 마지못해 허락했으나 2달 안에 다시 석민을 짓밟을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

석민이 이를 모르지 않을 터. 그는 우선 기자로서 복귀하고 칼을 갈아 태원이 감춘 핵심을 찾아내겠다는 그림을 그리고 있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석민은 무영(남궁민)과 만나 너무 한 쪽 방향으로 치우쳐있는 그를 걱정하면서 그의 의지를 다지는 멘토 역할까지 자처했다. 또 권소라 검사(엄지원)에 대한 앙금이 남아있는 무영을 설득하며 사건을 해결할 드림팀을 꾸리는 설계자 역할까지 맡아 카리스마를 뿜어냈다.

그동안 무영에 대해 오해했지만 이제 파헤쳐야 할 목적이 같아졌다. 때문에 무영이 옳은 길을 갈 수 있도록 그 선을 지켜주는 석민의 역할이 앞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텅 빈 스플래시 팀 사무실에서 '올바른 질문을 던질 용기만 있다면 아무 것도 늦지 않았다'는 글귀를 보며 결심을 다잡는 석민의 모습은 이 작품을 통해 언론인의 자부심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는 유준상의 바람이 녹아 있다.

'조작'에서 유준상은 올곧으면서도 인간적인 석민 캐릭터를 묵직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각 캐릭터들의 구심점이 되는 카리스마를 지니고 있다. 이번 화를 기점으로 석민이 어떤 활약을 펼쳐나갈지 기대를 모은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작', 유준상의 빅픽처 시작…팀 부활 초석 다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