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과장' 남상미 "12개월 육아 충실, 대본 살아숨쉬는 기분"


정의로운 경리과 대리 윤하경 역 맡아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배우 남상미가 '김과장'을 통해 복귀한 소감을 밝혔다.

2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KBS 2TV 새 수목드라마 '김과장'(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 최윤석 제작 로고스필름) 제작발표회에서 남상미는 "극중 경리부 에이스이자 걸크러시 윤하경 역을 맡았다. 직장상사에게 막 이야기할 수 있는 정의로운 인물이다"라며 "인간적이고 사람냄새가 많이 나는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과장'은 돈에 대한 천부적인 촉을 가진 ‘삥땅 전문 경리과장’ 김성룡이 더 큰 한탕을 위해 TQ그룹에 필사적으로 입사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부정과 불합리와 싸우며, 무너져가는 회사를 살리는 오피스 코미디 드라마.

남상미는 학창시절 소프트볼 선수로 활야했던 TQ그룹 경리과 대리 윤하경 역을 맡았다.

남상미는 "출산 이후 기준을 세웠다. 12개월 동안 모유수유를 하고, 육아와 가족에 충실하고 싶었다"며 "정말 너무 감사하게도 아이가 돌이 지나자마자 대본을 받았다. 그런데 역할이 미스더라"고 설명했다.

이어 "발랄하고 씩씩한 역할을 많이 했는데도 여전히 여성여성하게 봐주시는 것 같다. 이런 역할을 또 해보고싶다는 생각을 했다"며 "마지막으로 합류했는데 대본이 너무 재밌고 살아 숨쉬는 거 같아 꼭 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김과장'은 '맨몸의 소방관' 후속으로 25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과장' 남상미 "12개월 육아 충실, 대본 살아숨쉬는 기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