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웹예능 '신서유기2', 4월 온라인·안방극장 동시 공략


4월19일 온라인 첫 에피소드 공개

[김양수기자] 웹 예능 '신서유기'가 내달 19일 온라인을 통해 시즌2 첫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모바일 예능 제작소 tvN go에서 선보이는 '신서유기'는 중국의 고전 소설 '서유기'를 재해석한 나영석 PD의 웹 전용 콘텐츠. 나영식 PD와 강호동, 은지원, 이수근, 이승기가 의기투합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된 본편과 예고편은 누적 조회수 5000만건을 돌파하고, 중국 포털 QQ에서도 5000만건을 넘어서며 '웹 콘텐츠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음달 19일 첫 공개를 앞둔 '신서유기2'는 '나영석표 여행 예능'이라는 기본 골격 위에 인터넷에 특화된 구성과 편집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만들어낼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시즌2에선 군에 입대한 이승기를 대신해 신예 스타 안재현을 투입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강호동과 은지원, 이수근의 농익은 콤비 플레이 속에서 새 얼굴 안재현이 어떤 모습으로 또 다른 재미 포인트를 만들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강호동, 은지원, 이수근, 안재현의 리얼막장 모험활극 '신서유기2'는 4월19일부터 8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 티빙과 네이버, 다음, 곰TV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된다.

'신서유기2'는 TV로도 재방송된다. 인터넷에 접근하기 어려운 시청자들을 위해 '신서유기2'를 TV판으로 재편집해 tvN에서 방송할 계획이다. 4월19일 웹 콘텐츠 공개 이후 4월22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9시45분에 방송된다.

제작진은 "인터넷 클립은 네티즌의 연령과 취향을 고려해 멤버들의 재기 넘치는 모습이 생생하게 담긴 '신서유기2 언리미티드' 버전이 될 예정이며, TV판의 경우는 가족들과 함께 시청하기에 부담 없는 방송용 편집을 통해 서로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tvN은 "4월1일 '꽃보다 청춘' 종영 이후 '신서유기2' 공개 전 2주 동안 '신서유기1'을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공개된 '신서유기1' 클립들을 TV 버전으로 재편집해 4월8일과 15일 밤 9시45분에 각각 공개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웹예능 '신서유기2', 4월 온라인·안방극장 동시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