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가수3', 박정현 없었으면 어쩔 뻔했나…세번째 1위


몽니, 2라운드 탈락자 "저희 인생의 큰 재산 될 것"

[이미영기자] '나는가수다3'는 그야말로 가수 박정현의 독무대다. 이번에는 '알앤비 디바'에서 '정열적 로커'로 변신했고 기립박수를 받았다. 1위의 영광도 박정현의 몫이었다.

박정현은 지난 27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는 가수다3'에서 밴드 넬의 곡 '땡큐(Thank you)'를 부르며 열정적인 록의 무대를 선보였다. 이례적으로 관객들의 기립박수가 쏟아진 가운데 박정현은 또 한 번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이번 시즌 3에서만 총 3번째 1위다.

박정현은 '나는 가수다3'에서 경연과 진행을 동시에 소화하고 있는 가장 바쁜 출연자다. 이런 가운데에서도 박정현은 안정적인 무대 운영으로 순위 고공행진을 벌이며 괴물 보컬리스트의 내공을 아낌없이 보여주고 있다.

이날 박정현은 무대에 앞서 "발라드, 알앤비를 부른다는 이미지가 있지만 평소 즐겨 듣는 음악 장르는 록이다"라고 말하며 곡에 대한 애착을 드러냈다. 그는 이를 증명하듯 혼신을 다한 열창으로 무대와 객석을 사로잡았다. 초반부터 압도적인 에너지로 시선을 집중시켰고, 마지막으로 향하면서는 폭발적인 성량으로 180도 다른, 강인한 로커의 이미지를 그렸다.

특히 이 무대에는 곡의 편곡자인 루빈(Ruvin)이 등장, 기타 연주로 지원사격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모든 장르에서 빛을 내는 박정현의 음색은 '땡큐'에서 또 한 번 그 진가를 드러냈다.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창법은 기본, 무대를 장악하는 카리스마로 듣는 이들을 소름 돋게 만들었다. 동시에 알앤비, 발라드, 댄스에서 이번엔 록까지 모든 장르의 곡을 제 것으로 만들어버리는 신비에 가까운 가창력으로 '넘사벽 디바'의 면모를 드러냈다.

동료 가수들도 감탄을 금치 못했다. 몽니는 "'쏘 파인(So Fine)'하는 부분부터 끝난 것 같다"며 놀라워했다. 휘성 역시 "와! 정말 말도 안 된다. 아름다움, 맑은 에너지가 나왔다. 카리스마와 더불어 집중하려면 저렇게 해야 하는구나 싶었다"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순위 발표 결과 박정현은 이변 없이 1위를 차지했다. 이날 경연에서 5위에 머무른 몽니는 지난 1차 경연 성적과의 합산 성적에서 최종적으로 꼴찌를 하며 씨스타 효린에 이어 두번째 탈락자가 됐다.

몽니는 '나가수3' 방송 직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나가수' 무대 아쉬움도 크지만 감사함이 더 큽니다. 믿고 초대해주신 제작진과 따뜻하게 맞이해준 가수분들과 지찬이 형,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음악 인생에 큰 재산과 힘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많은 사랑과 격려 부탁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가수3', 박정현 없었으면 어쩔 뻔했나…세번째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