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JTBC, 기미가요 논란에 '비정상회담' 책임 연출자 경질


"프리랜서 음악 감독과도 업무 계약 파기"

[권혜림기자] 기미가요 사용으로 논란을 빚었던 '비정상회담'이 책임 연출자와 프로듀서를 경질했다.

31일 JTBC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JTBC는 '비정상회담' 1회(7월7일 방송)와 17회(10월27일 방송)에 일본 대표 등장시 기미가요를 사용해 국민 정서를 해치고, 또 시청자 여러분들을 불편하게 해드렸습니다. 깊이 반성하며 진심을 다해 사과드립니다"고 알렸다. '비정상회담'의 책임 프로듀서는 임정아 PD다.

이어 "JTBC는 금번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며 '비정상회담'의 책임 프로듀서 겸 연출자를 보직해임 및 경질하기로 했습니다. 기미가요를 배경음악으로 채택한 프리랜서 음악감독에 대해서도 해당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업무계약 파기 결정을 내렸습니다"라고 덧붙였다.

"JTBC는 국민정서에 반하는 크나큰 잘못이 발생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좋은 방송 콘텐트 생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란 약속을 드립니다"고도 전했다.

한편 지난 27일 방영된 '비정상회담'에는 공연 스케줄로 녹화에 불참한 일본 대표 테라다 타쿠야를 대신해 일본 배우 다케다 히로미츠가 특별히 자리를 채웠다. 다케다 히로미츠의 등장 순간에는 일본 천황의 통치 시대가 영원하길 바라는 가사가 담긴 일본 국가, 기미가요가 배경 음악으로 쓰여 논란이 일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JTBC, 기미가요 논란에 '비정상회담' 책임 연출자 경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