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화 이민우·소시 유리·효연, K팝 마스터로 '댄싱9' 합류


국내 첫 댄스 서바이벌 '댄싱9', 오는 7월 방영

[권혜림기자] 신화의 이민우와 소녀시대 효연, 유리가 Mnet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9'에 K팝 댄스 마스터로 합류한다.

17일 Mnet에 따르면 이민우, 효연, 유리는 노래와 춤을 통해 아시아 및 세계 음악 팬들을 만났던 것을 바탕으로 '댄싱9'의 새 마스터로 힘을 보태게 됐다.

이민우는 그룹 신화 멤버로 최근 발표한 노래 '디스 러브(This Love)'가 음악 방송에서 총 8번 1위를 달성하는 등 식지 않은 최장수 아이돌 그룹의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소녀시대 유리와 효연 역시 히트곡을 연이어 내놓으며 세계적인 유행 댄스를 양산, 아시아 최고의 걸그룹 입지를 다져왔다.

소녀시대가 2013년에 발표한 정규 4집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는 빌보드, MTV 등 미국 유명 매체들로부터 연일 집중 조명과 호평 세례를 받았고, 신화 또한 홍콩, 상해, 대만, 도쿄, 베이징, 서울까지 전석 매진 공연을 이어가며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했다는 것이 Mnet이 꼽은 이들의 합류 배경이다.

'댄싱9' 측은 춤에는 언어의 장벽이 없다는 것을 몸소 보여준 이들의 활약, 국내외 수많은 무대에 섰던 경험과 노하우가 댄싱9 지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민우는 "15년간 신화 활동을 통해 다양한 나라의 음악 팬들을 직접 만나며, 춤이야 말로 언어는 물론 나이, 성별 등 모든 장벽을 초월한 장르라는 걸 많이 느꼈다"며 "때문에 '댄싱9' 프로그램 취지에 매우 공감했고, 마스터 제안이 왔을 때 흔쾌히 수락할 수 있었다"고 알렸다.

이어 "가수이기 이전에 춤 자체를 너무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함께 춤을 위해 도전하는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설렌다. 너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소녀시대 효연과 유리 역시 "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나라에서 공연을 펼치며 춤 하나로 전세계인들이 열광하는 모습을 직접 목격했다. 댄스의 파급력이 얼마나 위력적인지 절실하게 느꼈다"며 "패션, 트렌드, 무대 퍼포먼스, 팀워크 등 그룹 활동을 통해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들을 댄싱9 참가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 춤으로 스타가 되려는 참가자들에게 정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알렸다.

댄싱9 김용범 CP는 "신화 이민우와 소녀시대 효연과 유리 모두 최근 대세로 통하는 춤꾼이자 가수들"이라며 "이민우는 현재 세계 음악 시장의 새로운 돌풍을 만들어낸 아이돌 가수들의 1세대 그룹 신화에서 안무 담당으로 다양한 춤을 직접 만든 것은 물론 프로듀싱 실력까지 뛰어나 후배 가수들의 워너비로 존중 받고 있고, 소녀시대는 현재의 K-POP 글로벌 열풍의 주역으로 노래와 춤 뿐만아 아니라 그녀들이 하는 화장이나 옷들이 바로 유행이 될 정도로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김 CP는 "이들의 댄싱9 마스터 합류로 한층 더 활기를 띠게 됐다"며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댄싱9'은 이용우, 박지우, 박지은, 우현영, 더키(김덕현), 팝핀제이(이재형)에 이어 소녀시대, 이민우까지 마스터로 합류해 총 8명의 마스터가 모두 확정됐다.

국내 첫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댄싱9'은 두 댄스 사단이 현대무용, 댄스스포츠, 재즈댄스, 한국무용, 스트릿댄스, K-POP댄스 등 장르 불문, 연령 불문, 국가 불문하고 최고의 인재들을 골라 9개의 단계를 거쳐 대결해 우승팀을 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상금 5억원을 걸고 오는 7월20일 밤11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화 이민우·소시 유리·효연, K팝 마스터로 '댄싱9' 합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