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08 KBS 연예대상, '1박2일' 5관왕 독무대(종합)


2008 KBS 연예대상은 '해피선데이'의 간판코너 '1박2일'의 독무대였다.

'1박2일'의 강호동이 27일 오후 10시부터 140분 동안 서울 여의도 KBS별관에서 진행된 2008 KBS 연예대상에서 라이벌 국민MC 유재석을 누르고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면서 '1박2일'은 이날 모두 5관왕을 차지했다.

'1박2일'은 멤버 이수근이 쇼오락부문 남자 신인상을 차지한데 이어 방송작가상 쇼오락부문에서 이우정 작가가 수상했다. 네 명의 후보가운데 무려 세명이 '1박2일'멤버로 채워진 최고 인기상에도 '1박2일'의 멤버 이승기가 차지했다.

뒤이어 진행된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도 '1박2일'이 속해 있는 '해피선데이'가 선정,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연예대상을 수상하며 이날 대미를 장식한 강호동은 "KBS 연예대상, 재석아 이거 내가 받아도 되나? 유재석과 영광을 함께 하겠다"며 "KBS 스포츠채널 통해 씨름으로 데뷔, 20년 만에 연예대상을 탔다. 자격이 있는지 모르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초딩 은지원, 달인 김C, 허당 이승기, 일꾼 이수근, 야생몽이 등 '1박2일' 멤버 이름을 모두 거명하며 기쁨을 함께 했다.

앞서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수상한 '1박2일' 연출 이명한 PD도 "동갑내기 친구 강호동을 비롯해 밥 안먹인 '1박2일' 멤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장에는 '1박2일' 출연을 앞두고 있는 '코리안 특급' 박찬호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2008 KBS 연예대상에서는 방송3사 공개 코미디 중 최고의 시청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콘서트' 출연진들의 수상도 이어졌다.

코미디 부문 신인상에 박성광과 김경아가 각각 수상한데 이어, '개콘'의 강윤미 작가는 방송작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 아이디어상도 '개콘' 코너 네 개가 각축을 벌인 끝에 '달인'이 수상했다.

코미디 부문 우수상도 역시나 '개콘' 출연진들이 각축을 벌여 황현희와 박지선이 각각 남녀부문을, 김병만이 최우수 아이디어상에 이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이 외에 '비타민'의 정은아 전 아나운서는 쇼오락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각종 쇼오락 프로그램에서 올 한해 왕성한 활동을 보인 신봉선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 전 아나운서는 수상소감에서 '비타민'의 전 진행자 강병규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특별상은 얼마전 200회를 맞은 '콘서트 7080'의 배철수가, 공로상은 문금주 KBS홀 음향감독이 거머졌다. 쇼오락 부문 신인상에는 이수근과 함께 이날 신동엽-김성은과 함께 MC를 맡은 이지애 아나운서가 수상했다.

특별상을 수상한 배철수는 "2009년에도 국민여러분께 재미와 감동을 드릴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시상식 중간중간에 펼쳐진 축하공연에 원더걸스, 백지영, 드림걸스 등과 함께 '개콘'의 출연진과 '1박2일' 멤버들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다음은 2008 K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신인상 (코미디)남자=박성광(개그콘서트) ▲신인상 (코미디)여자=김경아(개그콘서트) ▲신인상(쇼오락) 남자=이수근(1박2일, 상상플러스) ▲신인상(쇼오락) 여자=이지애(상상플러스) ▲방송작가상 코미디=강윤미(개그콘서트) ▲방송작가상 쇼오락= 이우정 (1박2일) ▲최고 인기상= 이승기(1박2일) ▲최우수 아이디어상= 달인(개그콘서트) ▲공로상=문금주(KBS홀 음향감독) ▲특별상=배철수(콘서트 7080) ▲우수 코미디부문 여자=박지선 ▲우수 코미디디부문 남자=황현희 ▲최우수 코미디부문 남자=김병만 ▲우수 쇼오락부문 =신봉선(샴페인,개그콘서트,해피선데이) ▲최우수 쇼오락 부문=정은아(비타민)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해피선데이(이명한PD) ▲연예대상 강호동(1박2일)

조이뉴스24 이승호기자 jayoo2000@joynews24.com 사진 김현철기자 fluxus19@joyen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08 KBS 연예대상, '1박2일' 5관왕 독무대(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