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모방' PD "유재석 바빠, 홧김에 레전드 MC들 캐스팅"


"알려지지 않은 독특한 프로들, 보여주고 싶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세모방'의 제작진이 기획의도부터 캐스팅까지 홧김에 이뤄졌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2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열린 MBC 새 예능프로그램 '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이하 세모방)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일밤'의 새 코너 '세모방'은 국내 최초로 프로그램과 방송사 간 장벽을 허문 프로그램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의 실제 프로그램 출연자들이 함께 참여해서 만들어가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MC군단을 투입, 실제 프로그램의 기획부터 촬영 전반에 걸쳐 리얼하게 참여하며 방송을 완성하게 된다.

최민근 PD는 "세상에 많은 방송이 있고 크고 작건 간에 소중한 존재의 이유가 있다. 재미있는 부분도 있다. 알려지지 않은 특이한 방송들을 제작 과정까지 담아서 보여주면 어떨까 생각했다"고 프로그램의 출발을 알렸다.

김명진 PD는 "홧김에 만든 프로그램이다. 기획을 하며 온갖 방송을 봤는데 적당한 것이 떠오르지 않았다. '이런 걸 다해보자'고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세모방'은 MC계의 레전드라 불리는 전설의 MC 송해와 허참, 이상벽, 임백천이 출연한다.

김명진 PD는 "네 분 경력 방송 총합이 195년 됐는데 네 분이 1년을 하면 200년이 된다.

네 분 캐스팅도 홧김에 했다. 제작진과 회의를 하다 '일밤' 시간대로 인지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가장 좋은 MC들을 물색했다. 유재석은 '런닝맨' 하고 있고, 겹치기 출연이 안된다. 그러면 '송해, 허참 이런 사람 어떨까' 했는데 반론의 여지가 없었다. 그래서 네 분을 모시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정말 바쁘신 분들인데, 송해 선생님이 하겠다고 용단을 내리니 다른 분들도 동참하게 됐다. 모두 홧김에 이뤄져서 특이하게 잘 되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세모방'은 전설의 MC 송해와 허참, 이상벽, 임백천이 출연해 후배MC들이 출연하며, 후배 MC로는 박명수와 박수홍, 남희석, 김수용, 슬리피, 헨리 등이 출연한다.

'세모방'은 '진짜 사나이', '사십춘기' 등을 연출한 김명진·최민근 PD가 공동연출을 맡았다. 오는 28일 첫방송 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모방' PD "유재석 바빠, 홧김에 레전드 MC들 캐스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