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코페' 김준호 "국적, 남녀노소 초월한 웃음의 힘 확인"


28일~31일, 나흘간 부산 일대서 웃음 축제 펼쳐

[김양수기자] 부산바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던 제3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나흘간의 축제를 마무리지었다.

지난 28일부터 31일까지 각양각색의 공연들과 부대행사들로 부산 일대를 흥으로 들썩이게 했던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이는 축제를 향한 수많은 코미디언들의 참여와 노력, 그리고 관객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관심으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었다.

축제를 마무리지은 김준호 집행위원장은 "올해 축제가 많이 확장된 것 같아 뿌듯하다. '변기수의 반신욕쇼' 같은 19금 성인 코미디, 샌드 아트로 눈길을 끈 임혁필의 '펀타지쇼', 한국무용과 코미디를 접목한 콘텐츠, 농구와 코미디 콘텐츠를 접목하는 무대 등 다채로워진 콘텐츠들이 돋보였다. 그동안 서커스가 위주가 되었던 해외 공연 역시 벙크퍼펫의 스틱스톤브로큰본 그림자공연, 마술공연 립싱크 공연, 넌버벌 공연 등으로 확장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이를 통해 국적과 남녀노소를 초월한 웃음의 힘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을 가서 느꼈는데 '기생뎐'과 같이 한국무용을 접목한 코미디와 '굿바이 마이클조던'과 같이 농구를 통한 바스켓 넌버벌 공연은 앞으로 세계적 콘텐츠로 만들 수 있다는 희망도 봤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김준호 집행위원장은 축제 기간 내내 공연장 곳곳을 순회하며 시민들에게 깜짝 서프라이즈를 선사했던 터. 축제의 전반적인 면면들을 세밀하게 살펴봤던 그는 "공연시설이 낙후 된 곳도 많아 앞으로는 면밀히 검토해서 연기자들이 공연하는데 있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도 살펴야 하고 부산지역 길거리 홍보도 내년에는 좀 더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도 숙제다. 내년에는 대한민국 코미디언 출신인 MC분들 및 마당놀이 분들도 초청하여 코미디 콘텐츠의 다양성도 추구하려 한다"고 각오를 내비쳤다.

더불어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각종 포럼을 열어 협약 및 동맹을 구축하고 있어 관심을 더하는 상황. 김준호 집행위원장의 말에 따르면 스위스는 이미 협약을 맺은 상태이고, 일본 및 호주 남아공 등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혀 더욱 기대를 모은다.

마지막으로 그는 "부산광역시 서병수 시장님을 비롯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더욱 알찬 페스티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코페' 김준호 "국적, 남녀노소 초월한 웃음의 힘 확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