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스케6' 우승 곽진언, 그가 밝힌 못다한 이야기(종합)


곽진언, 미래가 더 기대되는 이유 "계속 대중과 소통하고파"

[장진리기자] '슈퍼스타K'의 '자랑'이 된 남자, 곽진언의 행보는 이미 미래를 향해 있다.

Mnet '슈퍼스타K 6'의 우승자 곽진언은 24일 오후 서울 광화문에서 '슈퍼스타K 6' 우승자 기자간담회를 열고 우승 소감과 못다한 이야기를 전했다.

곽진언은 지난 21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Mnet '슈퍼스타K 6' 결승전에서 최고의 라이벌 김필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 날 곽진언은 자작곡 미션으로 선보인 '자랑' 무대로 이승철, 백지영, 윤종신으로부터 99점을 받으며 극찬을 독차지했다.

이에 대해 곽진언은 "제가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이라 제일 잘 할 수 있는 기타와 목소리로 할 수 있는 노래를 보여드리자고 결심했다"며 "어떤 점수를 받더라도 제 진심이나 마음을 잘 담을 수 있다면 상관없다고 생각했는데 깜짝 놀랐다. 이게 꿈인지 생신지 의아했었다"고 당시의 놀라움을 설명했다.

우승의 감격에 별다른 소감을 전하지 못했던 곽진언은 "오른쪽을 보고 소감을 말하려고 하는데 오른쪽 편에 동생이 울고 있어서 그걸 보면서 소감을 잘 말하지 못했다"며 "그 때 말했던 소감이 진심이다. 좋은 음악 계속 하고 싶고, 감사하다는 말 꼭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하던 대로 계속 음악하겠다"는 곽진언은 "대중 분들과 소통하는 게 정말 즐거워서 앞으로도 소통하는 음악을 하고 싶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이제 곽진언은 '슈퍼스타K 6' 참가자가 아닌 정식 가수로서 가요계에 선보일 데뷔 앨범을 준비하게 된다. 이에 대해 곽진언은 긴장보다는 오히려 자신의 음악을 세상에 선보인다는 기대로 가득차 보였다.

"개인적인 욕심은 최대한 빨리 나왔으면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는 곽진언은 "빨리 내고 싶어서 많이 조르고 있다"며 "계속 그렇게 대화 아닌 대화를 나누며 앨범을 내고 노래를 하면서 다른 사람들처럼 지내고 싶다"고 진심을 전했다.

데뷔 앨범은 지금까지의 곽진언의 노래처럼 솔직담백한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감성 음악이 될 전망이다. 곽진언은 "제가 좋아하는 음악 뿐만 아니라 편하게, 신나게 들을 수 있는 예쁜 음악을 담아내고 싶다"며 "노래에 1집을 내기 전까지 제 이야기를 잘 담아보겠다"고 말했다.

'슈퍼스타K' 제작진 역시 우승자 곽진언보다는 앞으로의 그의 행보에 더욱 주목하고 있다.

Mnet 김기웅 국장은 "오디션이 지금껏 왔던 길과는 또 다른 시작을 곽진언이 프로듀싱과 가창력으로 열어주신 것 같아서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 어떤 음악을 할지 궁금하다"고 곽진언의 행보에 주목했다.

김무현 PD는 "곽진언은 '슈퍼스타K'보다 향후 음악이 더욱 기대되는 친구다"라며 "처음 만났을 때 골방 같은 데서 만났는데 레전드 가수들도 시작은 이렇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곽진언의 자작곡을 1시간 넘게 들었다. 곽진언이 힘들었을 정도로 들었다"며 "곽진언의 자작곡 중에 정말 좋은 곡들이 많다.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후회'로 자신의 가능성을 보인 곽진언은 '자랑'으로 잠재력을 폭발시켰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앨범으로 가수 곽진언으로 돌아올 '슈퍼스타K의 자랑'이 선보일 '곽진언표 음악'은 무엇일지, 그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된다.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스케6' 우승 곽진언, 그가 밝힌 못다한 이야기(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