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몽' MBC 연기대상 싹쓸이


 

국민 드라마 '주몽'이 MBC 연기대상의 8개 부문을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30일 오후 9시 40분부터 여의도 MBC 공개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06 MBC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고구려 건국사를 그린 역사드라마 '주몽'이 주요 상들을 모두 휩쓸었다.

'주몽'은 송일국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차지한데 이어, 전광렬과 한혜진이 최우수상을, 대소왕자 김승수가 우수상, 영포왕자 원기준이 신인상을 거머쥐었다.

이로써 '주몽'은 극중 아버지 금와왕에서 막내 영포왕자까지 모두 상을 수상하는 진기록을 수립했다.

또한 이계인이 중견 배우 부문 특별상을, 오연수와 허준호가 대하사극 부문 특별상을, 최완규 작가가 공로상을 각각 수상해 주요 배우들과 제작진이 모두 상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송일국은 "보람이 있다면 시청자들이 우리 고구려 역사, 특히 고대사에 관심을 기울여 주는 것이 보람이 아닌 가 싶다"며 "지금 이 시간에도 어디선가 고대사 왜곡이 되고 있는데, 이 드라마가 이를 바로 잡는데 작은 보탬이 된다면 그것만으로도 큰 영광이다"고 '주몽' 드라마에 대한 의미를 강조했다.

'환커'폐인을 양산했던 '환상의 커플'도 4관왕을 차지했다.

올 한해 송일국 못지 않은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한예슬은 여자우수상, 베스트커플상, 여자 인기상, 여자 우수상에 이어 '환상의 커플'이 올해의 드라마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오지호 역시 베스트커플상과 인기상을 수상했다.

한예슬은 "연기력을 갖추지 못한 저에게 우수상 주어져 너무 감사하다"며 "팬 여러분이 한예슬보다는 나상실과 안나조의 인간성을 좋아한 것 같다. 나상실 사랑해 줘서 너무 좋다.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아침 일일드라마 '있을 때 잘해'의 하희라, 김윤석, 지수원, 변우민 등 4인방이 최우수상을 비롯해 우수상, 특별상 등 모두 상을 받았다.

하지만, 이날 기대를 모았던 '여우야 뭐하니'의 고현정은 수상에 실패했으며, 천정명만이 PD상을 수상하는 데 그쳤다.

한편, 여의도 공개홀에서 2시간 40분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SG워너비와 성시경이 축하 공연을 펼쳐 눈길을 모았다.

다음은 2006 MBC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 : 송일국

▲최우수상

- 남자 : 송일국 (주몽), 전광렬 (주몽)- 여자 : 하희라 (있을 때 잘해), 한혜진 (주몽)

▲우수상

- 남자 : 김승수 (주몽), 김윤석 (있을 때 잘해) - 여자 : 지수원 (있을 때 잘해), 한예슬 (환상의 커플)

▲신인상

- 남자 : 원기준 (주몽), 주지훈 (궁)- 여자 : 남상미 (달콤한 스파이), 윤은혜 (궁)

▲인기상

- 남자 : 오지호 (환상의 커플) - 여자 : 한예슬 (환상의 커플)

▲베스트 커플상 : 오지호 & 한예슬 (환상의 커플)

▲올해의 드라마 : 환상의 커플

▲특별상

- 라디오 성우 부문 : 안지환 (2시의 데이트)- TV 성우 부문 : 김영선 (CSI 과학 수사대), 윤성혜 (CSI 과학 수사대)- TV 진행자 부문 : 신동호 (생방송 오늘 아침)- 라디오 부문 공로상 : 임진모 (음악 평론가)- TV 부문 공로상 : 최완규 & 정형수 (주몽), 故 조소혜 (맨발의 청춘)- TV 부문 특별상 : 김용필 (리포터/생방송 오늘 아침), 김지연 (리포터/생방송 오늘 아침), 한선정 (작가/W, MBC스페셜)

- PD상 : 김옥빈 (오버 더 레인보우), 정려원 (넌 어느 별에서 왔니), 지현우 (오버 더 레인보우), 천정명 (여우야 뭐하니)- 대하사극 부문 : 오연수 (주몽), 허준호 (주몽)- 연속극 부문 : 변우민 (있을 때 잘해), 이영아 (사랑은 아무도 못말려), 홍경민 (사랑은 아무도 못말려)- 단막극 부문 : 김진근 (창사특집극 '직지'), 서영희 (베스트극장 '그 집엔 누가 사나요')- 중견배우상 : 김자옥 (누나), 김혜옥 (Dr.깽/오버 더 레인보우), 이계인(주몽)

▲가족상 : 주말연속극 '누나'

▲라디오 부문

- 최우수상 : 정선희 (정오의 희망곡)- 우수상 : 박경림 (박경림의 심심타파), 타블로/조정린 (타블로 조정린의 친한친구) - 특별상 : 고경봉 (리포터/변창립의 세상 속으로), 신해철 (진행/신해철의 고스트네이션), 오수석 (음악작가/오늘아침 이문세입니다), 이지영 (작가/손석희의 시선집중)

조이뉴스24 정진호기자 jhjung@joynews24.com 사진 김동욱기자 gphot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몽' MBC 연기대상 싹쓸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