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현 "소녀시대-이수만, 내 결정 존중하고 응원"(인터뷰)


"소녀시대 10년 동안 성장, 각자 원하는 삶 방향 달라"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홀로서기에 나선 서현이 SM과 결별하며 소녀시대 멤버들과 이수만 프로듀서의 존중과 응원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서현은 21일 오전 서울 신사동의 한 카페에서 라운드 인터뷰를 갖고 향후 행보 등을 직접 전했다.

소녀시대 막내였던 서현은 최근 SM엔터테인먼트와 결별, 홀로서기에 나섰다. 지난 10년간 소녀시대 중심 멤버로서 활약해온 바, 서현의 향후 행보에 대한 많은 관심이 쏠렸다.

서현은 "SM 가족으로 있었던 시간이 15년이다. 만감이 교차한다. 저의 가족이고 친정집이었던 SM과 이별 아닌 이별을 하게 됐다"라고 운을 뗐다.

서현은 "(떠날) 결심을 하게 된 것도 안주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좋은 환경과 팀의 막내로 사랑 받았던 것이 감사한데, 제가 이제 10대가 아니라 20대 후반이 됐고 서른을 바라보고 있다. 제 인생을 많이 돌아보게 되고, '어떻게 살고 싶은가'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많이 던졌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제 자신을 책임지고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현은 이수만과 소녀시대 멤버들의 반응도 전했다. 서현은 "이수만 선생님과 식사를 같이 했다. 응원을 많이 해주셨다. 여태까지 잘해줬고, 고맙다는 이야기를 해주셨다. 너무 감사하다. 평범한 소녀가 소녀시대로서 많은 분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게 된 그 감사함이 평생 갈 것 같다. 그런 책임감을 갖고 살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제 의견을 존중하고, 응원해주겠다고 이야기 했다"고 말했다.

또 "소녀시대 멤버들과 항상 수다도 많이 떨고, 진지한 이야기도 많이 한다. 늘 각자가 원하는 일과 꿈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다. 10년 동안 다같이 성장해왔다. 그 모든 나날들을 함께 하면서 같이 성장했고, 각자가 원하는 삶의 방향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항상 존중했었던 것 같다. 이해도 하고 끝까지 응원해주기로 했다"고 멤버들에 대한 여전한 애정과 신뢰를 전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현 "소녀시대-이수만, 내 결정 존중하고 응원"(인터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