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百, '젠틀몬스터' 겨냥해 선글라스 브랜드 론칭


SM엔터테인먼트·그랜드컴퍼니와 맞손…'오이일' 매장 첫 오픈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롯데백화점이 국내 최대 연예 기획사 SM 엔터테인먼트, 아이웨어 생산업체인 그랜드컴퍼니와 손잡고 선글라스 브랜드 '오이일(Oeil)'을 새롭게 론칭한다.

28일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 본점과 잠실점에 '오이일' 매장을 오픈해 총 30여개의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브랜드는 SM 엔터테인먼트에서 리테일과 머천다이징을 주관하는 SM 브랜드마케팅, 그랜드컴퍼니와 합작해 론칭한 것으로, 롯데백화점은 20대 젊은 고객을 타깃으로 삼고 '제 2의 젠틀몬스터'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오이일'은 프랑스어로 '눈'이라는 뜻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언제 어디서든 착용이 가능하며 새로운 소재를 도입해 가볍고 트렌디한 스타일의 선글라스를 선보인다.

특히 '오이일'은 분야별로 최고의 전문 기업들이 합작해 만든 브랜드로, 국내 최대 유통망을 보유한 롯데백화점은 매장 개발 및 운영과 제품 판매를 담당하며 SM 브랜드마케팅은 브랜드 개발과 국내 및 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한다. 또 그랜드컴퍼니는 상품기획부터 생산, 물류 등을 담당한다.

롯데백화점이 오이일을 론칭하게 된 이유는 수입 브랜드가 주도하던 선글라스 시장에서 최근 가성비가 높고 디자인이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운 국내 선글라스 브랜드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어서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선글라스 상품군 전체 매출 중 국내 선글라스의 매출 비중은 과거 5%대에서 작년에는 30%대로 급증했다. 특히 지난 2014년 본점에 입점한 젠틀몬스터는 월평균 매출 26억원, 월 최고 매출 48억원을 기록하는 등 국내 선글라스 브랜드의 매출을 주도하고 있으며 아시아인이 선호하는 핏을 추구하고 매해 40개 이상의 다양한 디자인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점을 반영해 오이일 매장에서는 개성 있는 스타일에 특수 소재의 안경테와 렌즈를 사용해 착용감을 높인 20만원대 '유니크(Unique)' 라인 제품을 선보인다. 또 젊은 고객들을 위해 '동방신기', '샤이니', 'EXO', 'NCT' 등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을 대표하는 컬러 및 패턴 등을 반영한 라인도 11만8천원에 출시한다. 이 외에도 향후에는 14K 등의 소재로 이루어진 '럭셔리' 라인과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제품들도 출시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본점과 잠실점에 오픈한 후 내년에는 부산본점, 영등포점 등 오픈 점포를 강화할 계획이며 내후년에는 플래그쉽 스토어 및 해외 점포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남유진 상품기획자는 "해외브랜드가 주도하던 선글라스 시장에 가성비와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운 국내 선글라스 브랜드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어 이에 해당 전문 기업들이 모여 젊은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했다"며 "오픈 이후에도 다양한 신제품 출시 및 프로모션을 통해 ‘오이일’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즐겁게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百, '젠틀몬스터' 겨냥해 선글라스 브랜드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